mini cooper

  • #16017
    mini 71.***.125.109 7024

    지금 가지고 다니는 차가 너무 오래되서 조만간 차를 바꾸려고 하는데 미니쿠퍼가 맘에 들더라구요.. 다른건 그닥 관심가는게 별로 없어요..
    더 나이가 들면 못 탈거 같기도 하고.. 혼자 있으니 사이즈도 적당할거 같구요..여자입니다.
    근데 주위 사람들이 다 시큰둥하네요.. 제 주위에 가지고 있는 사람은 없는데 이게 좀 매니아적인 차라 그런지… 그냥 무난한거 사라구..

    그래서 미니 가지고 계신분들 어떠신지 궁금해서요. 이게 아니면 어코드 정도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이게 BMW라 유지비가 많이 드나요? 개스, 보험료 같은거요..
    글구 저 혼자 관리를 해야하는데 관리하기 힘들진 않는지… 등등..
    작은 정보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꾸벅..

    • 지나가다 192.***.156.11

      제가 미니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멋있는 스타일링과 좋은 핸들링, 소위 말하는 잘 달리는 차입니다. 연비도 좋죠. 터보 모델인데 실 연비로 34mpg정도 나옵니다.

      중고차 값도 좋구요.. 새차 사는거나 중고 사는거나 큰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1세대는 신뢰도 문제가 좀 많았었는데, 2세대, 3세대는 신뢰도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단점은.. 보험료가 많이 비쌉니다. 다른차로 혼다 오디세이가 있는데, 보험료가 40%정도 더 나오더군요. 그리고, 여자들이 많이 타는 차라 그런지, Tailgating을 하거나, 끼어드는 차들이 많습니다. -.-

      크기는 혼자타고 다니고, 시장보는 정도면 문제 없습니다. 이사할때 어코드로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유지보수는, 새차에 4년 48000마일 free maintenance가 따라옵니다. 돈을 조금 더내면 7년까지 늘어나죠. 이게 브레이크 패드, 윈쉴드 와이퍼등 다 무료로 교환해 줍니다. 수동차라면 클러치도 교환해주죠.

    • mini 71.***.125.109

      답변 감사합니다~~
      보험료가 정말 비싸네요…;;;;
      그래도 딜러가 가서 테스트 드라이빙 해봐야 겠어요. 스타일, 핸들링 좋다 하시니 더 땡기네요..ㅎ

    • 정답 158.***.10.101

      어떤 차를 원하는가에 따라 평가가 다릅니다. 미니는 워낙에 스포츠카 (go-cart handling)로 광고하는지라 젊은 분들은 좋아하는데 좀 나이가 드셔셔 승차감이 편한차를 원하시면 당장 피곤합니다. 밟는대로 나가고 브레이크 팍팍하고, 노면 제대로 다 느끼고 산길달리면 신나지만 프리웨이에서 장시간 운전하면 나이든 분이면 온 몸이 피곤할수 있습니다.

      일반 세단과 달리 문 2개이고 뒷자석은 사람이 타지 못합니다. 2인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모델과 터보모델 (S), 컨버터블 따로나오고 수동과 자동 따로 나오는데 운전을 즐기는 분들이면 스틱을 원하지요.

      관리 – 딜러가야하고 overall reliability는 별로 좋은 편은 아닙니다 – 한국/일본차와 달리 잔고장이 꽤 있다는 말이지요.

      제대로 장시간 승차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편한 승차감은 절대 아닙니다.

    • 지나가다 199.***.103.249

      새모델이 나온지가 얼마안되어서 딜러에서 딜 하기가 힘들겁니다. 미니가 차값 잘 안 깎아줍니다.. 작년에는 구형 모델 체인지를 한다고 참 많이 깎아줬는데, 그것 생각하면 속 쓰리죠.. 지금 당장 차가문제를 일으키는게 아니라면 약간 기다렸다가 사시는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신형은 문제도 약간씩 있기 마련이라서 첫해는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 2세대의 고질 문제중 하나는, 고압 연료펌프가약간씩 새는 문제였습니다.. BMW와 부품을 공유하다보니 3시리즈에서도 똑같은 문제가 있었는데, 마지막해에는 해결된것 같습니다.. 3세대는 또 다른 신기술이 들어갔으니 첫해에는 약간씩 문제가 있을 겁니다..

      소형차 카테고리에선 첫손가락에 꼽을 만큼 매력적인 차는 틀림 없습니다. 여러 잡지에서 Mini를 Car of the decade로 선정했죠.. 단단하고, 잘 구르고, 잘 서고, 안에 앉아있으면 무쇠덩어리에 싸인것처럼 안정감을 줍니다.

    • 24.***.40.106

      다른 인간들이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무시하세요.. 내차 내가 원하는거 사서 타면 됩니다.
      남들이 이거 저거 좋다 하면 그 사람들이나 그거 사서 타라 하세요.

    • mini 71.***.125.109

      장단점 답변 감사합니다..
      길에 다니는것 밖에 못봐서 여기 답글 다 도움이 됩니다.
      딜이 안된다는 말은 들었어요..ㅜㅜ 딜러가보고.. 또 다른차도 또 보고..
      공부 열심히 해야겠네요~

    • test 68.***.121.153

      댓글중 잘못된 정보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 다신분들 미니를 소유하시고 오랫동안 타고 계신분들인지 궁금합니다.

      원글님, 말씀하신대로 매니악스러운 차고 매력이 넘치는 차는 확실합니다. 일단 원글님께서 공부 많이 하시구요. 미국 미니포룸 (North American Motoring) 에서 많이 읽어보세요.

      테스트드라이브도 낮과 밤으로 여러번해보시구요. 테스트드라이브하기전에 꼭 모터링 어드바이져들한테 운전하는 방법을 배우고 운전해보세요. 오토도 여러방법으로 운전이 가능하기때문에 한번에 모든것을 느낄수가 없을겁니다. 처음 테스트드라이하시는 분들이 악셀조절하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굼뜬다는 느낌을 받을수있습니다.

      지금은 미니의 종류가 좀 많아졌지만, 미니쿠퍼나 쿠퍼 S 모두 좋은차 입니다. 원글님 원하는 차 구입하신후 즐거운 드라이브 하세요.

      • bk 151.***.224.45

        …………… 잘못된정보가 있다고 하시는데 수정을 하셔야 설득력이 있지
        현재 올리신 글로는 쿠퍼 1분 타본사람이랑 별다를것 없는 커멘트 이네요.

        만약에 제가
        “처음에 페라리 모실때 시동거는거가 헷갈리실수 있습니다” 라고 한마디 했다고
        페라리 전문가가 되는것이 아닌것처럼, 우쭐하시지 말고 남의 의견 존중하시길.

    • 바디맨 71.***.9.252

      매력적인 차입니다.
      근데 충돌안전도에서 확실히 작기때문에,,,, 앞쪽 레일도 너무 짧아서 취약합니다.

      안전운전을 전제로 … 생각해보세요

    • 오너 64.***.249.7

      제가 2002년식 10만마일 뛴거 작년7월에 사서, 엔진오일 누유+뒷 브레이크 캘리퍼 터진거 교체하는데 한국 정비센터 가서 (미니 딜러 말고), 현금으로 750불에 고친적이 있습니다. 일단 부품값 비싸고(BMW랑 동일), 딜러 가면 Labor 도 다른 일본차보다 훨씬 비싸기는 합니다. 참고하세요.

    • 글쎄 136.***.1.102

      난 2만 5천불이 있으면 퓨젼이나 쏘나타를 사지 미니쿠퍼를 절대 사지 않을 것임. 미니쿠퍼 처럼 시끄러운 차는 처음 봤음. 고속도로에서 친구 미니쿠퍼 옆에 타고 가는데 뛰어 내리고 싶을 정도로 시끄러움. 개인적인 취향이 아무리 다르다 하지만 참 2만 5천불 주고 이런 깡통같은 차를 왜 타고 다니나 궁금했음.

    • mini 71.***.125.109

      일하느라 며칠 못왔더니 답글이 많이 달렸네요..
      확실히 호불호가 나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