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 mart를 지나 쉘 주요소앞을 우회전 하는데 마침 Green에서 Red로 바뀌었읍니다.
일단 멈춘후 양 횡단보도를 보니 건너는 사람이 없어 천천히 우회전을 마쳤읍니다.
동시에 뒤에서 경찰차가 어디선가 나타나더니 세우기에 “뭐가 문제냐” 하니” red에서 Turn
햇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디에 No Turn On Red Sign이 있는냐”고 물었더니 “없지만 위반이다”
하며 라이션스를 가져가서 티켓을 끊어 왔읍니다.
혹 내가 사인을 못 보앗을지 몰라 차를 세우고 4거리에 가 보았는데 어디에도 No Turn On Red Sign이 없었읍니다. 주변을 살펴 보니 주유소 안쪽 벽에 숨어서 그 경찰이 다른 제물을 기다리고 있더군요.
쫓아가서 저기 어디에도 No Turn On Red Sign이 없는데 왜 티켓을 끊었느냐고 따졌읍니다.
경찰왈 “여기는 뉴욕이다. 뉴욕은 그런것 없고 Red에 돌면 무조건 위반이다.
너 정 억울하면 Not Guilt로 법원에 보내고 가서 이곳에 처음 와서 몰랐다고 재판관에게 말해라” 하더군요.
저는 커네티컷에 살기에 이런경우 커네티컷에서 우회전 안하거나 머뭇 거리면 뒤에서 빵거리며 난리를 내기에 이런길에서는 별 의심없이 우회전을 해 왔읍니다.
그런데 그 경찰 함정 단속하고 저같이 이런 사실 모르는 외지인을 단속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 합니다.
커네티컷에 와서 주변사람들에게 물어 보니 다들 한번씩 뉴욕에서 이런꼴을 당햇더군요.
더러는 Not guilt가 인정 되엇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미국에 6년 살면서 한번도 위반 사항이 없기에 이런경우 경고나 훈계정도에 그칠줄 알았는데 벌점없이$275 티켓을 처음 받아보니 황당합니다.
저의 질문은 이경우 Not guilt로 하고 동시에 커네티컷에서 재판 받겠다고 신청 하고 싶은데 방법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타주에서 뉴욕을 방문 하신분들은 우회전 조심 하십시요.
그리고 재판지역 관활 이관방법 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