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좀 봐주세요 억울한 교통사고를 당해서 올립니다

  • #15762
    도와주세요!! 76.***.201.92 6304

    제가 12월 17일날 10west 비가 오는날 교통사고 났습니다
    저는 노르만디 exit 빠져나갈라고 레인체인지 했는데 제 바로 앞에서
    앞차가 왼쪽으로 180도 턴을 돌면서 제 차랑 정면충돌 했습니다. 피할수도 없는 상황이었고요 다행히 둘다 부상은 없었고요 그렇게 사고가 나고 나서 한 15~20분 뒤쯤 
    남자 2명이 사고 현장에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목격자인줄 알고
    일단은 한국인인거 같아서 한국인이냐고 물어보니 맞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우리 사고 목격했냐고 물어보니 대뜸 하는 말이 자기네는 잘못없고
    앞만 가고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그 남자 두명은 사라졌습니다 저는 그때 당시에 워낙 정신이 없어서 언제 없어졌는지도 모르고여 그러고 나서 911대원들 오고
    저희땜에 차들이 못지나가니까 911대원이 제차를 운전해서 노르만디 exit 빠져 나와서
    주차를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때 경찰이 와서 리포트도 안하고 서로 정보 주고 받고
    제 차는 토잉카를 불러서 바디샵에 보관하였습니다.
    그리고 전 변호사를 선임하고 절차를 진행하고 있었죠. 한달정도 지나서 저는 이제 상대방보험회사랑 스테이트먼트를 하는 도중 그보험회사 직원이 렉서스를 봤냐고 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전 당연히 못봤다고 했죠 렉서스를 갑자기 왜 이야기 하는줄 몰랐습니다.
    그러더니 그러면 두명의 남자는 봤냐고 해서 봤다고 했습니다 무슨 얘기를 했냐고 물어봐서
    전 그사람들이 목격자인줄 알고 우리 사고 목격했냐 그리고 걔네들이 대답은 그냥 앞만 가고 있었다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스테이트 먼트 끝나고 변호사는 왜자기한테 그남자 두명은 얘기안해줬냐고 하더라고여 전 그남자 2명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거든요
    저두 그 진술하는날 알게된 사실이 그 멕시칸여자(저랑 사고난) 상대방이 렉서스가 자기 왼쪽 앞부분을 쳐서 자기가 180도 턴을 하게되어서 제차를 어쩔수없이 받칠수 밖에 없었다고 진술을 한거예요 저는 그전까지만 해도 렉서스 존재를 몰랐습니다.
    그때서야 알게된거죠 중요한건 현재 렉서스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없습니다.  그러고 나서 저는 현재 지금 사건이 um(뺑소니)으로 끝날꺼 같습니다.  제차는 2005년 코롤라인데 폐차확정 났고여 um처리되면 차값을 3천5백불 밖에 못받는다고 하더라고여 제가 책임보험이랑 um밖에 없는지라 차값도 제대로 보상못받고 토행비도 제가 부담해야되며 제가 또 렌트도 2주정도 제돈으로 빌렸습니다.
    전 진술하기전까지도 멕시칸여자가 100% 잘못이 있는줄 알았거든요…
    저는 지금 생각에 렉서스도 분명 몬가는 원인제공 했지만 상대방이 부풀려서 얘기하는거 같고요 실제로 렉서스가 상대방을 쳤는지도 의문이고요  바디샵 사장님께 여쭤보니 그 상대방 차 앞부분을 확인할려고 해도 상대방이 2차로 저랑 정면충돌 했기때문에 그 데미지 없어졌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셔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녕 이사건을 이렇게 끝내야 하는가 싶어서요.. 소송을 걸고 싶어도 돈도 많이들고 정확한 증거도 없어서요…..
    여기서 제가 의심이 가는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 상대방 여자가 진술하기를 렉서스가 레인체인지 하면서 자기차 왼쪽 앞부분을 쳐서 차가 돌았다고 했는데 전 분명 상대방이 왼쪽으로 도는걸 보고 저랑 충돌했습니다.
    왼쪽을 쳤는데 어떻게 왼쪽으로 돌수가 있는지…ㅠ
    둘째, 렉서스가 저랑 사고난 멕시칸여자 차량을쳤다면 먼저 렉서스 정보를 땄어야했는데 가만히 있었거든요 그 멕시칸 여자는 도대체 왜 그 남자들한테 정보를 안땄을까 저는 그게 의문점인데요  저는 그앞전 상황을 몰랐기에 딸수가 없었습니다.

    긍데 제가 지금 현재 증인도 없고 증거가 없어서 상대방이 진술하는걸 믿을수 밖에없다네요
    그리고 전적으로 제차가 뒤에 있었기때문에 앞전 상황을 제가 모르기에..

    이렇게 억울하게 끝날꺼 같아 글을 한번 올려봅니다.
    그리고 이렇게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ㄹㄹ 98.***.42.89

      좀 이해가 않되네요 내가 차를 몰고 가는데
      어느 차가 와서 내차를 받았는데 그차 하는 말이 그차도 어떤 차가 와서
      할수 없이 내차를 받았다 그차에게 보상 받으라

      이게 법인가요? 그 멕시칸 여자에게 보상을 받아야하는거 아닌가요?
      이 사고로 보면

      차가 서있을때 3중 추돌 나면 첫번째 차는 두번째 차 보험이
      아닌 3번째차 보험회사로 부터 보상을 받아야한다는건지

      윗글은 좀 이상한 경우네요 이해도 않되고 ..

    • sd 149.***.224.35

      변호사를 선임하였으면 원글님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변호사가 다 알아서 합니다.
      왜냐하면 돈이 안나오면 변호사도 가져가는 것이 없기때문이지요.
      그리고 렉세스가 사고의 원인이면 앞차 보험에서 찾을일이지 원글님이 찾을필요는 없을듯 보입니다.

    • 글쓴이 76.***.201.92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님 말이 맞습니다 앞차가 렉서스를 찾아야하는데 문제는 그 여자는 렉서스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변호사랑 상대방 보험회사랑 합의본 결과가 um처리된다는 겁니다 ㅠ 그러면 저는
      차에대한 손해가 크거든요 ㅠ 그래서 저는 그 멕시칸 여자운전자 한테 정말 가서 따지고 싶습니다
      왜 정보를 안땄냐고 ㅠㅠ 긍데 제가 멕시칸 여자한테 손해배상 청구는 할수있는건가요?
      그 여자가 렉서스 정보 한가지라도 입수했더라면 이런일은 없었을텐데 말이죠 휴…

      • 99.***.67.10

        변호사가 허술하네요. 그리고 왜 변호사가 님 동의 없이 맘대로 합의보나요? 당사자에게 합의볼꺼냐고 확인하고 합의보는게 원칙인데요. 혹시 그렇게 하자는데 동의하셨나요? 그랬으면 음…. 어쩌면 그렇게 해야 할 지도…

    • 음냐 99.***.67.10

      그러니깐 렉서스가 멕시칸을 치고 멕시칸이 님 차를 친거죠?
      정확하게 답변 드리죠.
      그 렉서스는 원글님과 아무 상관이 없어요. 도망갔든 말든…
      님은 그 멕시칸한테 보상받으면 되고 멕시칸은 그 렉서스가 도망갔든 말든 님에게 보상해 줄 의무가 100% 입니다.

      문제는 그 멕시칸이 난 그냥 서 있었는데 원글님이 와서 박았다 이런 식으로 발뺌하는 경운데… 경찰 리포트에 그 멕시칸이 님 차를 박았다는게 있어야 확실한데요. 경찰이 왔는데도 리포트를 안 했다는게 최대 실수입니다.

      그 멕시칸이 박았다는걸 증명하거나 멕시칸이 자기가 박았다는걸 인정하면 됩니다.
      렉서스는 아무 상관 없습니다.

    • 글쓴이 76.***.201.92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니요 렉서스가 1차적으로 멕시칸 왼쪽 앞부분을 치고 멕시칸 차가 180도 돌면서 제 차랑 정면충돌 했습니다 그러니까 멕시칸 차는 저한테 받친 상황이고여 긍데 저는 상황이 멕시칸 차를 받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 앞전 상황을 전혀 몰라서 정말로 렉서스가 멕시칸 차를 쳤는지 아니면 닿을랑 말랑 해서 멕시칸 여자가 위험을 느껴서 브레이크를 밟고 180도 돈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전 1차적으로 렉서스가 멕시칸 여자차를 쳤다면 그여자는 렉서스한테 정보를 입수했어야하는데 안했고 나중에서야 이렇게 진술을 했습니다 . 제 담당변호사는 렉서스가 원인제공 했다면서 멕시칸이랑 저랑 둘다 렉서스한테 보상을 받아야하는데 렉서스가 도망갔고 찾을려고 해도 정보가 없으니 그래서 um으로 처리한다고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종이가 날라왔어요 ㅠ 그래서 지금 제가 쫌 억울한 상황입니다… 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

      • 글쓴이 76.***.201.92

        그래서 멕시칸 여자쪽 보험회사는 렉서스가 멕시칸차를 쳐서 어쩔수없는 상황에서 제차를 박은거니 자기네는 잘못이 없다고 하고 원인제공을 다 렉서스로 돌리고 um처리 하자는 상황입니다. 이 결과가 옳은 건지도 당최 모르겠고여 ㅠㅠ 전 지금 전적으로 그 앞전 상황을 믿는 수밖에없으니 …

        • 음냐 99.***.67.10

          그쪽에선 그렇게 하고싶은거죠. 그건 그쪽에서 그렇게 처리하길 ‘원할’ 뿐이구요. 원글님이야 그쪽 사정을 봐줄 이유가 없습니다. 렉서스가 쳤건 어쨌건 멕시칸이 180도로 님 차를 박은거니 멕시칸(쪽 보험회사)이 책임지는게 원칙입니다. 절대로 합의해 주지 마시고요. 변호사까지 사셨다니 변호사에게 말하세요. 날 친건 멕시칸이니 멕시칸이 1차적으로 책임이 있고 그쪽에서 보상받게 해 달라구요.

          ***그리고 렉서스가 도망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렉서스가 원글님에게 보상해 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렉서스가 도망간거와 님 보상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상대방(멕시칸)보험회사가 주장하는건 그쪽이 그렇게 하고싶다고 합의해달라고 하는 것 뿐입니다. 원글님은 그렇게 합의해 줄 이유가 없구요. 변호사에게도 확실히 말하세요.(원래 이런건 말 안 해도 변호사가 알아서 해야하는 거지만…) 변호사도 일을 허술하게 하는것 같으니 확실히 주장하세요. 이런거 하라고 고용한 변호사는 뭐하는건지…

          일반적으로는 위와 같이 되는거고 재판까지 가서 잘잘못을 따지면 렉서스도 원글님께 보상해 줘라 이런 판결이 나오긴 할 겁니다. 만일 원글님이 사고를 더 크게 당해서 멕시칸쪽 보상 액수가 적을 경우 렉서스측한테까지도 보상청구나 소송을 걸 수 있고, 그래서 렉서스의 과실책임이 인정된다면 추가적으로 보상받을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인사상해가 없는 사고는 액수가 작아서 재판까지 가지 않기 때문에 간접 가해자에게 소송이나 보상청구를 해도 잘 먹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재판까지 가더라도 원글님에 대한 1차적 보상 책임은 맥시칸측에 있으므로 원글님이 보상받을 가해자는 멕시칸입니다 렉서스가 아니라요. 그러면 2차적으로 멕시칸측이 님에게 보상해 준 액수를 렉서스에게 다시 보상을 청구하게 됩니다. 이를 구상권이라 하는데 보상을 처리해줘도 구상권 청구할데가 없어지니 그냥 보상 안 해 주고 뺑소니 처리하자고 하는겁니다. 한마디로 자기네가 유리한 식으로 하자는거죠.

          만약 렉서스가 도망가지 않았었더라도 렉서스측에서는 내가 직접적으로 친게 아니라 보상책임이 없으니 보상은 멕시칸에게 받으라고 했을 겁니다. 그러니 렉서스가 도망 갔더라도 보상은 멕시칸에게 받는게 말이 됩니다. 결론은 렉서스는 상관없고 보상은 직접 가해자에게서 받는 겁니다.

    • 음냐 99.***.67.10

      그리고 상황이 어쩐진 모르겠지만 멕시칸 운전자 말대로 정말로 렉서스가 쳐서 멕시칸이 돌았는지 어쩐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렉서스 운전자 말대로 그냥 앞만 갔을 수도 있구요. 졸음운전하다가 갑자기 핸들을 틀어서 그렇게 됐는지, 도로 위의 뭔가에 걸려서 차가 돌았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멕시칸(보험회사)측에서 하는 말은 그냥 자기네가 보상 안 해 주려고 렉서스측에 책임을 전가시키는 것 뿐입니다. 렉서스가 내려서 확인까지 한 걸 보면 원인제공을 한 것 같기도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무도 모르죠. 뭐 그렇게 나오는게 나쁘다는게 아니라 어찌보면 정상입니다. 그쪽에서야 어떻게든 보상 안 해주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싶을 테니까요. 그러니 거기에 넘어가지 마시고 보상하라고 하면 됩니다.

    • 음냐 99.***.67.10

      음… 상황을 보니 변호사가 그냥 허술하게 합의처리 하고 원글님도 이미 거기에 동의하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상황 끝입니다. 상대방 보험회사가 똑똑하게 손 안 대고 코 풀었네요…

    • kim 98.***.221.194

      안타깝습니다. 저도 한 3년전에 비슷한 일을 겪었어요. 비오는날 갑자기 옆에 차(B)가 제 레인으로 날라와서 제차(C)가 돌고 저는 다른 레인에서 오고 있던 차(D)를 쳤어요. 근데 첫번째 저를 친 차량은 또 다른 차(A)가 날라와서 어쩔 수 없이 제차를 친거구요. 그러니까 4중충돌이죠. 전 다행이 경찰오고 해서 나머지 3차량의 정보를 다 적었죠.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제일 먼저 친 첫번째 차(A)의 잘못이예요. 저는 변호사 샀었구요. 나머지 B,C도 변호사를 사서 A를 SUE 했어요. 그리고 A의 보험을 통해서 보험금 탔구요.
      암튼 제 상황은 이랬구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글쓴이 76.***.201.92

      성심 성의 껏 답변들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는데 까지 해볼려고여 ㅠ 지금 변호사 바꿀려고여 바꿔도 별다르게 크게 바뀌진 않을꺼 같지만 그 멕시칸 여자한테라도 차값은 받아야 하지 않나해서…. 너무 속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