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el cover 교체

  • #15711
    궁금해서 96.***.121.104 6415

    눈이 많이 내렸던 퇴근 길에 운전하고 나오다가 차가 미끄러져서 오른쪽 앞 타이어가 커브에 받히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더군다나 차가 눈에 묻혀서 계속 공회전만 하다가 간신히 눈에서 빼내 집으로 와서 차를 주차하고 커브에 부딪힌 오른쪽 앞바퀴를 살펴보았더니 알루미늄 휠 커버가 빠져버렸더군요. 가서 찾아올 수도 없는 노릇이고..

    온라인으로 구입해서 직접 끼울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게 가능한지요? 특별한 도구 같은게 필요한가요? (07년 토요타 코롤라 타고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dealer shop 에 가서 wheel balance 같은거 체크해봐야 하는지요? 경황이 없어서 그런지 차가 받히고 난 뒤에 집에 오는 동안에 차가 떨리는지 어떤지는 기억이 없네요..큰 사고가 아니라서 가슴을 쓸어 내리고 있는데 할 일이 따로 생기네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지나가다 138.***.113.48

      휠 커버면 알루미늄이 아닐텐데요. 아마도 ABS 같은 플라스틱일 겁니다. 정품은 딜러에 가시면 구할 수 있고 비품은 온라인으로 찾아보시면 금방 나옵니다. 비품이라해도 품질은 별 차이 없더군요.

      http://www.amazon.com/Toyota-Corolla-Chrome-Hubcaps-Covers/dp/B003DV9MAM/ref=sr_1_11?s=automotive&ie=UTF8&qid=1296097404&sr=1-11

      가격은 아마도 비품 4개값이 정품 1개 값보다 쌀 겁니다.

    • Yurie 98.***.108.10

      Wheel Cover 정품 100불정도 합니다. 제가 사는곳에서는요.
      중고품 텍스포함 40불에서 45불 정도면 인터넷 에서 구하실수 있습니다.
      별 차이는 그닥! 없습니다.

    • Mohegan 20.***.64.141

      Wheel cover가 빠질 정도로 충격이 컸다면, 그 타이어에 바람이 새나가지 않았는지 첵해보시는게 좋을듯..

    • 궁금이 98.***.42.89

      전에부터 궁금한게 도요타는 왜 휠 캡을 그냥 끼는 방식으로 하는지 모르겠읍니다
      혼다는 바퀴 죠이는 볼트에 같이 죠여서 휠캡이 빠지는 일이 없는데

      도요타는 예전부터 그냥 끼는 방식으로 해서 콜로라 켐리 보면 하나 씩 빠져
      돌아다니는데 보기에 않좋은데 도요타는 게속 그런 식이던데

      요즘 나오는 건 바퀴하고 같이 죠이는거 비숫해 보이던데
      어떤 이유로 그게 좋다고 그렇게 하는지 ….

    • 휠커버 64.***.144.9

      충격에 의해 휠커버가 떨어져 나갔다면 이미 핀이 부러져 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가서 찾으셔도 쓸수없는 상태일 겁니다. 저도 예전에 이 사실을 모르고 휠커버를 찾으러 다녔었는데 한시간만에 찾은 휠커버의 한쪽 핀이 부러져 있더군요. 아무리 휠에 다시 껴도 고정이 안되었구요. 못찾아도 괜찮다는 위로(?)의 차원에서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