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processing fee 는 얼마나 내나요?

  • #15155
    리오파파 69.***.193.97 5793

    안녕하세요.

    새차를 사는데 앞서 대략적인 OTD를 계산하여 예측을 하려하는데, Tax나 차량등록비는 대충 계산이 되는데 processing fee는 어느 정도 예상을 해야 될지 난감합니다.

    한 예로 제가 얼마전에 이메일로 제가 사고 싶은 차의 견적서를 받았는데, MSRP는 39500 정도 되었었는데, OTD가 43700 이 나왔습니다. 텍스와 차량등록비가 대충 2500불 정도 될듯한데, 나머지 1700불이 processing fee 라고 생각되어 너무 많은게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의 종류나 지역에 따라서 processing fee 가 많이 차이나는지 그리고 보통 얼마정도 책정이되는지 궁금합니다.

    • ISP 72.***.142.227

      무슨 프로세싱 피 인지요?

      보통 그런 식으로 딜러들이 돈을 남겨 먹는 겁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가격을 딜할때는 무조건 OTD 로 하시라는 겁니다.

      아무리 차를 싸게 딜해도 나중에 그런식으로 피 따로 부쳐 먹고,

      은행 파인넨스 비싸게 부쳐 먹으면, 힘들게 한 딜 다 수포로 돌아 가는 겁니다.

      • 리옹파파 69.***.193.97

        Processing fee는 제 생각에는 document fee 등 기타 업무 비용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 글을 읽어 본 결과 보통 수십달러에서 많게는 수백달러까지 낸다고 봤습니다. 딜러 샾마다 틀린거 같고 딜 잘하시는 분들 마다 틀린듯 하네요.
        결국 본인이 깎을 수 있는 여지의 fee 인것 같습니다.
        저도 내일 시승하러 가서 네고를 시작할텐데 마음 단단히 먹어야 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 나도 새차 159.***.251.8

      저도 차를 구입할려고 하면서 인터넷을 보니 여러가지 fee를 정리 해놓은것이 있어서
      그 site를 적어봅니다.
      http://www.carbuyingtips.com/car3.htm
      참고하시라고 남깁니다.

      • 리오아빠 69.***.193.97

        앗~ 감사합니다. 이런 싸이트도 있었군요. 많이 참고할겠습니다. ^^

    • GS 207.***.156.250

      그런 식은 fee는 모두 딜러에서 결국 가격을 올리는 수단입니다. 제가 사는 아리조나에는 특수코팅비라는 명목도 있고, 다들 아시다시피 추가 워런티 등등… 결국 딜러 주머니만 불리는 것이지요. 결국 딜을 할때 이런거 저런거 다 무시하고 최종 가격만을 가지고 딜을 합니다. 가장 성공적으로 딜을 하는 방법은 딜러에 가기 전에 사야할 차종과 가격을 정하고 가십시요. 물론 아주 허황된 것은 곤란하겠고, 미리 리서치를 한 다음에 내 이정도면 사겠다라는 마음을 갖고 가세요. 차도 미리 공부를 하셔서 이런 옵션은 얼마라는 것도 아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일단 가서 보고 결정을 하겠다고 한다면 열에 아홉은 딜러에게 당하고 맙니다. 그들은 프로거든요… 그리고 파이넨스를 할때도 정확하게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이 가격에 다운 얼마해서 얼마가 남으면 연 이자 몇 %에 대략 한달에 얼마… 한달에 300불이나 320불이나 하면서 몇십불이면 별거 아닌것처럼 딜러들은 이야기를 해서 소비자를 현혹합니다. 그리고 언뜻 생각하면 한달에 2-30불 좀 덜 쓰지 뭐 이런식으로 받아들이구요. 그렇지만 예를 들어 5년에 한달에 10불이면 600불, 20불이면 1200불, 30불이면 무려 거의 2000불을 더 지불하는 것입니다. 기간이 길어질 수록 액수는 더 커지는 것이구요. 기껏 깍아놓은거 도로 다 까먹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미리 공부를 많이 하고 가십시요. 노력한 자만이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그리고 절대 서두르지 마시고, 딜러는 거기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요. 여차하면 이베이나 인터넷으로도 구입이 가능한 시대이니까요…

      • 리오아빠 69.***.193.97

        그렇군요.. 아직 많이 공부를 못했는데.. 긴장되네요.. 그냥 제가 서베이한 가격이 안맞으면 안살생각으로 갑니다. 영어실력도 안될뿐더러 구구절절이 안따지고 끝내버릴려구요. ㅎ 그래도 처음이라 경험차 딜 잘해보겠습니다~

    • never 65.***.88.92

      제발 또다른 한국인 피해자가 나오질 않기 바라는 마음에서…

      딜하실때 모든 비용(세금까지 포함) 더해서 Out The Door price로만 이야기 한다고 못박으세요.
      안그러면 최종 사인할때 덤탱이 다 뒤집어 씁니다.

      만약 최종 구매 계약할때 딴소리(보통 네고 했던 딜러가 아닌 한 급 높은 사람이 이런 역할 담당합니다)하면 뒤도 안돌아 보고 그냥 나오세요.

      • 리오아빠 69.***.193.97

        주위에서 그런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집요하게 OTD 가격을 보내 달라고 했더니… 아주 뻥 튀겨서 보내줬더군요.. 머 와서 네고 하라는 말인것 같은데.. 내일 어떤 말을 할지 아주 기대가 되네요~ ㅎ

    • 흠.. 201.***.133.121

      어느 지역에 사시나요? Tax & 등록비가 켈리보다 무척 싸네요.

      보통 OTD는 자동차 가격 + Sales tax (켈리 8.75%) + 등록비 약 1.1 ~ 1.2% + DMV 등록 대행비 50불 뭐 이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OTD 계산된 자세한 내역을 보여달라고 하세요. Sales tax + 등록비 외 다른 항목들이 있다면
      예) Extended warranty, protection plan, Lojack 이런것들이 있다면 다 뺄수 있는 항목들 입니다.

      • 리오아빠 69.***.193.97

        메릴랜드에 거주합니다. 세금이 6%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북캘리에 살았는데 세금이 무척 비싸죠.. 9.75%니.. 거의 여기보다 체감 두배정도.. ㅎ
        조언 감사합니다. 가서 내역 두눈에 불을 켜고 확인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