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hanical engineering전공자의 직업은…

  • #149675
    학생 222.***.240.227 4237

    안녕하세요.^^

    저의 진로를 결정하기도 해야하지만 일단은 미국대학을 들어가야겠죠?^^

    그에 앞서서 저는 mechanical engineering를 전공하려고하는데요 이전공을 하면 미국내에서 어느회사나 어느일을 할수가 있나요?

    미국에서 취직하고 취업비자&영주권스폰서를 서줄회사가 있게하려면 미국에서 학사,석사까지 따야한다고들었는데요..

    아무래도 그렇죠? 한국대학의 학사,석사는 그렇게 고용하려고도 안하는것같고 취직하기도 힘들다고 들어서요.

    저는 관심분야가 자동차이구요 물론 꼭 그쪽으로 나가려고하지는 않습니다.

    기회가 좋아서 자동차관련쪽에서 저를 고용해서 영주권스폰서까지 서줘서 일시킨다면 가는거고 아니면 전공과 맞는직업으로 일할생각입니다.

    또 보잉회사에 들어가는것이 꿈이지만 미국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니라서 힘들듯싶구요.

    좋은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지나가다 75.***.240.14

      아직 대학생이 아닌신 것으로 생각하고 글을 씁니다.
      너무 질문이 포괄적이라 어디서 시작해야…..

      아직 기계공학의 여러분야에 대해 지식이 없으신 것 같습니다.
      공부해 보시면 알겠지만 크게 열/유체/고체/제어 로 나누어 지는데요.
      또 각 분야에서 실험/이론으로 나누어집니다. 또 설계/생산 으로도 나뉘고요.
      더 나누면 끝도 없구요.
      하지만 이건 학부에서는 거의 전 과목을 배웁니다.
      4학년 정도에 자기가 좋아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더 깊이 들을 수 있구요..
      대학원에서는 확실히 각자의 길을 갑니다.

      일단 입학하셔서 자기의 적성을 찿으시기를…..
      자동차의 어떤 분야를 하고 싶으신가요?
      그 답이 님의 출발점이 되겠군요.

      “이전공을 하면 미국내에서 어느회사나 어느일을 할수가 있나요?’ 의 답은 지금 님의 손으로 잡을 수 있는 물건을 만드는 회사는 다 갈수 있습니다.

      R&D 가고 싶으시지요? 최소 석사하세요.

    • 생각 68.***.144.231

      젊은분의 기를 꺽고 싶지는 않지만
      가급적이면 공부를 더하여서 메디컬쪽으로 공부를 권하고 싶군요
      외국인으로서 미국에서 독립적으로 오피스나 아님 일을 하는데 이보다 나은 직종이 어디에 잇나 생각 하여 봅니다
      셀러리맨은 아무래도 … 직장생활 수명이 잚지요.. 어디서나 마찬가지 입니다
      포드사 에서 지금 거의 정리 할분 다 통고가 간것으로 압니다 autoworker 수준의 근로자는 더말할것도 없겟지요 가급적이면 독립자영업이 가능한 분야를 권하고 싶습니다 미국에서 석박사하고도 뭐 학원에서 애들 가리키고 부동산 광고 첫머리에 공학박사라고 하는분도 적지 않기에 말씀을 드립니다.

    • 학생 222.***.240.13

      자동차쪽은 튜닝쪽을 생각했지만 취업비자나 영주권스폰서도 힘들고 학사나 석사학위받아서 하기엔 좀 그래서 연구나 개발쪽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물론 미국내에서 살면서 그런일을 하려면 미국자동차회사에만 들어가야겠죠?그래서 비행기회사쪽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있습니다.메디컬이라…제가 일찍부터 관심을 가졌던분야가 아니라서 약간은 겁이나네요.ㅎㅎ기계나 자동차쪽은 어렸을때부터 관심가지고 공부하고 학교도 공업고를 다니고있어서요..대학교때부터 미국유학을 가서 자리잡으려고합니다.^^ 미국에서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라도 연구&개발쪽일 하면 좋죠.^^

    • 지나가다 75.***.240.14

      간단히 말해서….간단히
      엔진튜닝이면 combustion or control로, 서스튜닝이면 dynamics, kinematics으로, 흡배기튜닝이면 fluid/thermal mechanics을 중점으로 공부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그 전공으로 자동차 회사 연구소로 지원.

      일단 기계과로 마음을 정하셨으면 대학에 진학해서 공부를 해 보시지요. 지식이 늘어나는 만큼 보는 시야가 넓어집니다. 정보도 많이 접할 수 있구요. 그러면서 천천히 진로를 고민해 보시지요.

      메디칼도 좋은 분야지요. 제가 TA했던 BS/MS 학생중 몇명이 의대로 진학했지요. 둘다 정형외과를 하고 싶어하구요.
      기계과 학위와 정형외과 의사..상당히 좋은 조합이지요.

      영주권, 시민권…있으면 좋지만 지금 님이 고민한다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님니다. 님이 열심히 자신의 일에 충실하면 그에 따라오는 부산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압니까? 대학교에서 좋은 미국여학생이나 한국인 2세 아가씨를 만날지…모르는 겁니다.

      인생에 쉬운 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하고 싶으신게 있으시면 열심히 하십시요. 그러면 길들이 보일겁니다. 그중 하나를 또 열심히 가시면 됩니다.

      두서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 학생 222.***.240.236

      정말로 하고싶은일은 자동차튜닝이지만 아무리 제가 하고싶은일이라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학력자가 되면 아마도 대기업을 들어가고싶어할테니 대기업을 보고있습니다.^^ 답글들을보니 일단은 공부를 열심히하고 대학졸업반일때 다시 한번 고민하는게 좋을것도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또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미국에서 일하다가 한국온형도 한국이 힘들기가 더 힘들다니 꼭 미국에서 취직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