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해외취업과 관련해서 물어볼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현재 나이는 서른이고, 개발경력은 4년차입니다.
미국취업을 알아보려고 들렀는데, 이곳 게시판을 찬찬히 살펴본 결과 무척 힘든게 아니라 거의 불가능에 가깝더군요.
특히 영어, 학벌, 머리가 딸리는 저같은 사람한테 유학도 쉬운 선택은 아닌듯 싶네요.그나마 제가 남들보다 약간 나은 점은 약간의 일본어 구사능력과 특이한 경력사항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첫직장 근무시 일본지사에 장기출장을 가서 현지인들과 함께 근무한 경험도 있습니다.이렇게 보면, 일단 일본취업이 저한테 가장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추세를 보면 제가 까다롭게 굴지만 않으면 일본취업은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가정도 없고 국내에선 결혼도 쉽지 않은 조건을 갖추어서 국내에 있어봐야 장가가기도 힘드니 한살이라도 더 먹기전에 해외로 나가는게 낫겠다 싶어요.일단 먼저 일본으로의 취업을 고려하고 있긴한데, 일본에서 경력을 쌓고 미국으로의 취업을 노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변방의 나라보다 일본이라는 선진국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으면 국내에서 미국으로 취업을 노리는 것보다 좀 더 가능성이 높아지지 않을까요?참고로 주력 언어는 C/C++이고, Win32App, Linux App개발경력이 있고 반도체,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App개발과 미디어스트리밍모듈 개발경력이 있습니다.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