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 analyst

  • #149494
    em 151.***.187.8 4314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는 미국 경영학부 대학생입니다.
    전공은 Finance 이구요..

    financial analyst position으로 job apply 하고 싶은데
    주로 어떤 회사들에 지원을 해야할지..

    혹시 동부에 있는 회사들중 (특히 Pennsylvania)
    지원할만한 financial company에는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
    정보가 많이 없는관계로 도움을 구하고 싶어서요.

    글구, 학사학위만으로 analyst로 바로 일을 시작하는게
    가능할까요?

    • 조언 24.***.147.38

      1. financial company 라는 말이 굉장히 애매한 말입니다. financial analyst 포지션은 일반 회사들, IT 컨설팅 회사에도 있는 포지션이구요. 본격적으로 잡서치를 하다보면 알게되겠지만 financial analyst 는 쉽게 말하면 한국에 있는 회사의 재무팀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저 역시 언더때 finance 전공했습니다. 흔히 IB, asset management 쪽을 생각하기 쉽지요. 경험상 탑스쿨 아니면 유학생이 이쪽으로 진출하기 어렵습니다. 이쪽으로 가고 싶다면 탑스쿨에서 금융수학, 금융공학, 통계로 석사학위를 받으면 그나마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조금은 더 생깁니다. 결코 보장되는 건 아니고, 미국경기도 봐야되고, 님의 영어실력도 어느정도는 받쳐줘야되고요. 포지션에 따라 다르지만, 영어를 썩 잘하지 못해도 되는 포지션이 은근히 있습니다.

      2. 금융쪽으로는 뉴욕하고 시카고가 제일 난 거 같습니다. 헤드헌터 말로는 시카고는 주로 트레이딩 위주고, 뉴욕은 portfolio managemet 위주라고 하는데, 뭐 이건 절대적인건 아니구요. 헤지펀드는 코네티컷에 우루루 몰려있구요. 굳이 펜실베니아에 꼭 있어야 하는게 아니라면 미국 전체를 대상으로 지원해보는게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