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149344
    68.***.156.149 4284

    무엇이든 기초와 배경 지식이 든든해야 합니다.
    우선은 프로그래밍과 네트워킹 쪽으로 배우시길.
    프로그래밍을 우선 배우시면 나중에 개발자나, 아날리스트, 컨설턴트 등을 생각할 수 있구요.
    네트워킹 쪽이면 나중에 관리자나, DBA, 혹은 LAN 쪽에서 일하실 수 있겠군요.

    하지만 우선은 기본입니다.
    대학에서 비지니스 관련 수업도 들으시구요.

    • 꼬마동네 66.***.62.226

      네트웍쪽 부연설명

      향후 전망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다만, 이분야의 한국엔지니어가 너무적어서 후배 엔지니어가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몇자 적습니다.

      컴사(컴퓨터 사이언스), 전기전자 졸업후 네트웍쪽 진로는 크게 2가지(나누면 3가지 정도)

      1)NEtwork software 개발자
      또한 개발자(Embeded software+ Network Protocol)분들도 한국의 벤처와 다르게
      너무도 좋습니다.금액면에서는 현장 분들보다 더 많이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zigbee, PoE, Wirelss Storage등 너무도 많은 분야에서 NEtwork protocol + C++언어 개발자들을 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큰 회사들오는 Nortel, Junipor, Cisco,Motorola등이 있습니다.

      2) LAN network Administartor
      일반 회사나 학교의 전산일에서 일하면 서버나 기타 기본 계정관리하는 일로써,대부분 Window server류와 ,Citrix Active Directory등의 계정관리일을 합니다.
      연봉은 1) &3)에 비해 적지만 대부분이 단순 routine한 일을 합니다.

      3) Infrastructure Engineer

      학교졸업하면, 대부분 개발쪽으로 가능경우가 많지만, 일부는 저처럼 현장에서 일할수도 있습니다.

      Infrastructure쪽( Router&switch, Voice, Security, Wireless and Storage)쪽은 경력 + license있으면 많이 좋습니다. 특히 voice,security, wireless,storage 어느분야등 경력에다 최고수준license(CCIE, CISSP등)있으면 급여는 충분히 받을수 있습니다.

      일은 대부분 컨설팅 회사나 일부 직접고용서 일을 합니다.
      NOC(network Operator Centor)쪽 일 제외하고는 현장(national wide)일이 많은 관계로 대부분 여행이 많습니다.

      현재의 분위기로는 1)과 3)쪽은 괜챤습니다만 2)쪽은 LAN쪽의 서버및 기본 network 쪽은 수요보다 공급이 풍부한 편이고 앞을도 그럴 분위기 입니다.

      미국애들도 열심히 이런 license를 가지려고 노력하고, 특히 인도애들의 숫자가 해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