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랜서로나 웹디자인회사에서 일하시는 웹디자이너분 계시면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전 웹디자이너는 아니지만 뭐 얼추 비슷한 계통에 종사를 하는 아트디렉터입니다. 웹디자인은 디자인은 할수 있지만 직접 만드는 재주는 별로 없구요.
근데 제 집사람이 그쪽으로 재주가 좀 있어서 공부를 한건 아니지만 독학으로 시작한지 몇년 되었고 이젠 웹사이트를 제법 잘 만들거든요.근데 요번에 저희 회사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리뉴얼을 하는데 제 집사람한테 함 맞겨 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도와줘 가면서 집사람이 만들건데요.
회사에서 견적 뽑아달랍니다. 얼마나 할지…이럴땐 어떻게 견적을 뽑아야 하는걸까요?
견적엔 어떤 비용들이 청구가 되어야 하는건지…뭐 뭉뚱그려서 대충 얼마주면 해줄께~ 이래도 직원 가족이라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하니 큰 지장은 없겠지만, 기왕에 돈받고 하는 일이니 최대한 제대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해서요. 그리고 계속 생각해 왔던 일이긴 하지만 이일을 계기로 집사람도 본격적으로 웹디자인 부업전선에 뛰어들려고 생각중이고요.
그리고 견적서 이외에 계약서 같은것도 작성을 하는지, 기타 다른 무엇이 필요한지 궁금하구요. 그리고 얼마정도를 청구를 해야 적당할지…
사이트는 아주 크지는 않지만 그리 간단한 사이트는 아닙니다. 페이지는 대략 20페이지 가까이 될꺼 같구요. 쇼핑몰 프로그램도 하나 연계가 되고, 포럼도 있고, 그래픽도 많이 들어가구요, 플래쉬도 조금 들어가고…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