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직

  • #149124
    교수 71.***.164.184 5516

    미국에서 미대교수로 살기 어떤가요?
    교수직을 얻으려면 실력도 실력이지만, 인맥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는데,
    인맥이 별로 없는 사람은 교수 되기 불가능한건가요?

    아.. 그리고
    혹시 교수이신분들.. 교수가 되시기까지 과정이나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지금 대학에서 파트타임 강의를 하고있구요. 개인전과 그룹전도 왕성하게 하고 있구요. 수상경력이나 책이나 잡지등에 그림과 글이 꾸준히 출판되고 있습니다.

    • 답변 218.***.159.144

      순수미술인지 아니면 디자인 계통인지는 모르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는 인맥보다는 실력입니다. 물론 교수를 뽑고자하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조건이나 능력이 맞아야 겠지만요. 이미 시간 강사를 미국에서 하고 계시면 교수직을 얻는데는 그리 힘들지는 않을것 같내요. 그리고 미국 미대교수 월급 짭니다. 보통 순수 미술은 4-5만 정도이구요 디자인은 5-6만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물론 사는 지역에 따라 틀리지만요.

    • 교수 71.***.170.107

      답변님 답변 감사합니다. 에구..에구.. 지금 시간강사 나가는 학교연봉이 4-5만으로 짜다고 해서, 다른 학교 교수직을 알아보려고 하던차였는데, 보통 다들 그렇군요. 큰 연봉 기대는 안했지만,.. 정말 짜긴 짜군요. 쩝.

    • 조교수 129.***.244.190

      저도 최근에 조교수로 임용이 되었는데요… 나중에 알아 보니까… 한 200명이 지원해서 최종 5명을 추려서 5명을 인터뷰 및 프리젠테이션을 했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최종 결정을 한 후 오퍼를 주었다고 합니다. 200명 중 5명은 완전히 서류 전형이죠… 즉 실력이겠죠. 폰인터뷰는 필수 이구요… 그 이후에도 여러 가지 팩터들이 많이 작용합니다. 학교 마다 분위기가 다르긴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대학에서 분야를 정확히 보았다구 합니다… 대학에서 정해놓은 스트레티지와 맞았나 봅니다. 프리젠테이션 때의 열정, 인터뷰시 교수진들은 앞으로 같은 동료로서 무난히 지낼 수 있는지도 보았고, 인맥이 있으면 약간의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립대 공대인데, 연봉은 7만5천불정도 이구요… 2년간 summer salary 포함하면 9만불 정도 됩니다. 225k start-up 받았고 대학원생 2년간 2명 지원도 받았습니다. 미술계통은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