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약사, 간호사…

  • #149043
    셋중 69.***.182.211 5865

    현재 직장을 구하고 있는데 쿼터가 다 차가고 있는 상황이어서 좀 느긋한 저도 좀 걱정이 됩니다. 만일 직장이 구해지지 않으면 학교에 들어가야 할것 같습니다.

    30대 중반이 되어가고 있고, 진로로 한의사,약사,간호사 중에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에 산다는 가정하에 궁극적으로는 한의사와 약사를 혼합하는 직업을 가지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개인적으로 했습니다.

    * 한의사- 장점:적성에 맞을것 같다. 되고나서 자기 시간이 많을 것 같다.
    단점:직장전망이나 연봉이 높아보이지 않고, 학업후비자나 영주권이 좀 어려워 보인다.

    * 약사 – 되면 근사해 보일것 같다. 연봉과 베네핏이 좋다.
    가장 단점인 공부기간과 학비가 많이 든다.

    * 간호사 – 현재 가장 대안이 될것 같은데, 영주권해결이 될것같다.
    그러나 내 건강이 않좋아 졌고, 그다지 대(기)가 세지못한편이어서 간호사 생활이 걱정된다.

    : 한의사가 가장 단점이 많아 보이고, 약사는 가야할 길이 멀어보이고, 간호사가 확실한데 직업이 다른것보다 심신이 힘들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지금은 그래도 확실한 간호사밖에 길이 없을 것 같은데 다른 대안은 없을까요?

    오늘 한국에 통장잔고가 어느 정도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가 착각이란걸 알게 되었지요. 재정은 통장 다털어봐야 학비가 아주 싸다는 조건하에 2년정도까지 생활비까지 조달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다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은채 시간만 보낼것 같아 글 올려봅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 ㅡ.ㅡ 70.***.166.217

      비자,영주권 앞에선… 직업선택의 어려움이 없군요 ;;;
      위에 말씀하신 직업들.. 마음먹구 하기도 어려운것들 아닌가요? ㅎㅎ

    • 간호사 70.***.30.165

      그래도 대체로 간호사가 젤 취업도 빠르고 영주권 문제도 빠르더군요.
      재정이 2년 정도 버티실수 있으시다면 community college 에 있는
      Nursing 그러니깐 Associate Degree로 Nursing 전공하시면 되겠네요.

    • 저런.. 66.***.250.40

      2년에 전공하시는건 사실 거의 불가능합니다. 주변에 보면, 1년반을 학교들어가기 위한 준비수업듣느라 보내구요. 그후 1년반에서 2년간 정규수업하더군요. 근데 이 공부가 의학공부라 한마디로 피똥… 2년공부하고 간호사 하면 저부터 이회사 때려치고 시작하것습니다.

    • 68.***.3.217

      4년제 대학을 졸업했고 영어도 무리없이 듣고 수업 잘 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서..
      2년반내에 끝낼 수도 있습니다. 일단 간호 선수과목 (화학, 해부학, 미생물학, 수학, 영어 등등)을 빡세게 2학기또는 여름학기까지 3학기해서 1년내에 모두 마치면 (커뮤니티컬리지에서 가능) 4년제 대학에 속성과정(기간:1년~1년반)에 입학하면 2년반 내에 간호학 졸업이 가능합니다. 속성과정은 간호학이 아닌 다른 분양의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지원가능합니다. 다음까페에 간호유학모임 등이 있으니 검색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