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와 나이에 대해

  • #148860
    예비간호사 69.***.178.40 4879

    저는 현재 간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양로원에서 자원봉사를 하다가 뒤늦게 간호학 공부를 하고 싶어서
    커뮤니티 칼리지의 ESL부터 시작해서 RN을 따고 오래 걸리긴 했지만 지금은 4년제 간호학과로 편입을 했습니다..아이들이 있어서 일주일에 한번씩 집근처 병원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데요…
    공부가 힘들기는 하지만 나름대로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졸업하면 소아병동에서 근무하고 싶어서 지금 자원봉사하는 곳도 소아병동인데요..제가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은 나이문제 입니다. 저는 한학기에 많은 유닛을 들을 수 없어서 아마도 졸업하고 나면 만으로 42세쯤 될 거 같은데요…
    취업을 하기엔 너무 늦은 나이가 아닌가 싶어서요..

    신분 문제는 영주권을 취득한지 5년이 다 되어가서 이제 조만간 시민권 시험을 보려고 합니다..
    제가 취업에 희망을 가지고 졸업에 매진해야할지 아니면 그냥 공부한 것에 만족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려요..
    졸업이 가까우니 더 불안하네요…

    • E 152.***.59.149

      글쎄요. 미국에서는 원칙적으로 나이에 따른 차별이 금지되어있습니다. 레주메에 생년월일을 쓰지 않으니까 취업인터뷰시에 나이를 알수 없지요. 실제로 간호분야에서는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 67.***.176.58

      주위에 늦은 나이에 간호사 하시는 분도 있고 얘기도 들었는데..한국에서 오신지 얼마 안되는 분들의 경우 영어나 환경 적응 등의 문제가 있는건 들었는데 나이가 문제가 됐다는 얘기는 못 들어봤습니다. 남들이 늦었다구 할때 자기 일 찾아서 열심히 하는분 보면 존경스럽습니다. 행운을 빌께요!

    • 예비RN 70.***.185.54

      나이가 문제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간호대학 3학년 언니 이야기를 들어보면 50넘어서 간호학과에 편입하신 분이 있는데
      졸업하자 말자 바로 취업이 되셨다고 합니다. 지금은 병원에서 일하시면서 MBA스쿨에서 health care 분야 part time으로
      수강까지 한다고 합니다. 아는 언니에게 들은 이야기이지만
      미국에선 의료직종에는 나이문제로 취업이 안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 지나가다 24.***.124.2

      인터뷰시 결혼유무와 나이를 묻는것은 불법이라고 어디서 얼핏 들었습니다..
      나이 중요하지 않구요, 열심히 하시면 아무문제 없으실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