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없이 과연 구직이 가능할까요?

  • #148815
    석사 후 구직자 146.***.139.228 4078

    이번 5월에 EE석사로 졸업예정입니다.

    한국에서 학부마치고 석사와서 경력이 전혀 없습니다.

    경력이 전혀 없어서 잡을 잡기가 힘드네요. 여기 읽어보니 대부분 다른 분들은 경력이 있으시던데요.

    아무리 레쥼을 올리고 보내도 워낙 연락을 받은 적이 적어서 가능성이 있는

    지도 의문입니다.

    가능하긴 한걸까요? 워낙 연락이 적으니 굉장히 의문입니다. 가능하긴 한지..

    쓸데없이 시간만 보내는 건 아닌 지.. 씁..

    아님 그냥 바로 한국으로 가서 직장을 구하는 게 나을까요? 이 경우 졸업 후

    바로 취직은 가능해 보이던데요.

    • jay 67.***.176.58

      제 생각엔 한국에서 경력 있는 경우보다 미국 학위가 있을 경우가 잡 잡을 기회가 훨씬 많다고 생각하는데… 레쥬메는 수십통씩 보내면 몇군데서 연락오는 정도니까 꾸준히 보내시고 형식이나 내용도 잘 다듬어 보시기 바랍니다. 예전엔 몰랐는데 요즘엔 회사에 들어오는 레쥬메 볼 기회가 되서 보다보면 이력서가 별거 아닌거 같아도 확실히 차이가 있더군요. 눈에 잘 들어오는 것부터 스윽 보고 제끼게 되는 것까지.. 본인의 전공이나 분야가 잡 디스크립션과 잘 맞아야 하구요.

    • hhj 70.***.215.230

      미국은 넓고 직장은 많습니다. 레주메를 몇장 보냈는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몇십장 보내고 포기하면 절대로 미국에서 취직 못합니다. 그리고 레주메 아주 중요합니다. 책도 사서 읽어보고 다른 사람 레주메도 구해고 보고 자신의 레주메을 잘 다듬어서 계속 하다보면 분명히 취직할 수 있습니다.

    • E 152.***.59.149

      제가 졸업할 때 저희 과에 떠돌던 말이, “레쥬메 100장 보내면, 한 5-6군데서 연락오고, 그중 1-2군데 인터뷰한다”. 열심히 레주메 보내시고요, 직접 인맥을 동원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경우가 많지요. 지도교수를 열심히 조르고, 학과내에 구직관련도움을 주는 부서(저희학교에는 있습니다) 찾아가서 잡 포스팅 없냐고 계속 확인하고, 학회같은데 레쥬메와 페이퍼, 명함들고 다니면서 부지런히 본인 선전하세요..

    • 그러게요 128.***.198.167

      그러게말입니다…저도 학부후 바로 석사 시작했는데 작년 12월부터 구직중입니다. 이제 3개월 후면 졸업인데 인터뷰는 딱 한번 해봤고, 버벅거리다가 떨어졌습니다. 경력이 없어서 내부 인사한테 referral 받아도 인터뷰 거의 안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