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시간에 삽니다. 어느분 댁에 가서 그분댁 드라이브웨이에 차를 주차했는데, 옆에 차를 세운분이 자기 차를 빼다가 그분 차의 왼쪽뒤범퍼로 제차의 우측뒤바퀴 쪽 펜더를 (대각선 방향으로) 죽 밀어서 제차에 스크래치 줄들이 죽 생겼습니다. 저는 보험으로 처리하고 싶은데, 그 아줌마는 너무 당당하게 자기가 아는 잘하는 미캐닉에 가서 색깔도 잘 맞춰 수리해주겠다고 하면서 보험정보를 안주십니다. 자기 보험료 올라간다고요…. 경찰은 안 불렀고, 그 상황을 증언해주실 다른 분들은 세명정도 계십니다….
물론 보험회사에 물어보면 좋은데 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요…..일단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확인을 하고 연락을 해봐야 할것 같아요…… 조언좀 부탁드려요….
제가 알고 싶은 부분은요….1) 제가 그냥 그아줌마 기본정보-이름/주소/전화번호-를 제 보험회사에 주면 제 보험회사에서 알아서 그아줌마 보험회사를 찾아서 클레임을 청구할수 있을까요?
2) 아줌마가 그냥 자기네 미캐닉으로 가자고 개기고 있는데, 제가 (피해자이므로) 보험으로 처리하는게 위법은 아니겠지요?
3) 제가 디덕터블이 500불정도인데요. 이경우 제가 보험청구하면 수리금액이 500불 이하인경우 제가 결국 제돈내고 수리하는게 되는 건가요? 아님 제가 그 아줌마에게 수리금액을 받아낼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소송을 해야 할까요?)
아시는 분들 좀 도와 주세요…..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