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148453
    왕초보 222.***.114.195 4104

    저는 미국으로 이민을 생각하고 이제 겨우 정보를구해 알아보고있는 초보자입니다.한국에서정보를 구하려다 보니 이민알선 업체 몇군데에 연락을 해봤고 취업이민을 생각한다고 말했더니,
    최근에 한업체에 서류가 통과 되었는데 인터뷰를 오시겠냐고 연락이 왔더군요
    한국인 회사의 사장님이셨고, 취업비자 스폰서가 가능한 사업규모라고 소개를 받았습니다.
    취업비자를 진행할경우 기본 2만5천불정도 든다고 이민 알선업체에서는 말하는데 이번 경우는 회사에서 스폰서가 되니 1만5천불로 될듯하다면서 하더라구요 물론 소개료인지는 제외 하구요
    금액이 생각보다는 꽤 큰듯하고 제가 너무 안일하게 일자리를 구하는듯하다 싶어 미국에 계신 선배님께 여줘 보았더니 이싸이트에서 도움을 받은분이있다고 일단 글을 올려 보라고 하더라구요
    첫번째 궁금한점은 이민 알선업체의 금액이 적당한지이구요
    두번째는 만약 적당하지 않다면 미국에 취업하는것은 싸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는것이 가장 좋은것일까요 (어느싸이트가 유용한지 추천도 더불어 부탁드립니다)

    • 글쎄 67.***.109.220

      개인적으로 슬픈일이지만 전 사장이 한국사람이면 일단 90% 의심부터 하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대로 된 회사라면 사람 필요하는데 비자비용을 구직자보고 내라고 절대 안합니다. 제대로 되지않은 회사란 입사하면 밤 12시넘게 부려먹고 월급 제대로 안주는 회사를 말합니다. 인격적인 대접도 잘안한다고 여기 찾아서보시면 그런글 많이 볼겁니다. 물론 좋은 한국사람 오너만나서 잘다니시면 좋겠지만 현실상 그런 확율이 너무 낮기때문에 잘알아보시고 주로 monster.com, hotjobs.com careerbuilder.com등이 있습니다.

    • 160.***.43.65

      저도 윗분과 같은 생각입니다. 다 그런 거는 아니겠지만, 그렇게 생각하게 하는 첫번째이유가 아무래도 스폰서비같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미국내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할 시엔 모즌 비자수속비를 고용주가 부담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비용은 3000-4500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 지나가다 209.***.32.105

      이런 경우를 사서 고생한다는 것이라고들 하죠. 최악의 경우는 사기 당하는 꼴이 되기도 하구요.
      2만5천불은 한국에서도 큰돈이지만, 미국에선 더 큰돈입니다. 그리고 2만5천불인데 1만5천불로도 가능하다하는걸로 봐서, 믿을만한 업체가 아닌것 같군요.

      그냥 잊어버리시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적법한 과정을 밟고 오시는게 훨씬 바람직합니다. 그동안 정말 미국이 오고싶으시면, 영어공부도 열심히 하시고요.

    • 12 71.***.23.195

      지금 취업이민으로 미국에서 영주권을 받으려면 4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좀 더 빨리 진행될수도 있겠지만…그때까지 한 회사에 있어야 합니다.스펀서를 서 주는 회사의 능력과 본인의 월급도 중요합니다.근데 본인이 능력이 않되면 2 weeks notice주고 짤립니다.그러면 한국으로 돌아 가야겠죠.쉽지 않은 미국생활입니다.미국 취업을 원하시면 학교를 미국에서 나오던지(대학교 이상) 돈으로 E2로 오시던지..아니면 영어,경력이 뛰어 나시면 B1으로 오시어 직장을 구하고 Visa를 바꾸시어 살면서 고민하십시요.

    • bestway 128.***.151.60

      취업비자와 취업이민의 차이에 대해 좀 알아보십시오. 이민변호사 웹사이트 (http://www.barzip.com 등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많습니다.) 취업비자는 보통 H 비자를 말합니다. 전문직일 경우 H-1B인데 이게 해마다 쿼터가 있습니다. 올해는 꽉 찼습니다. 내년분은 내년 4월부터 신청가능하고 실제 일하는 것(미국입국도 마찬가지)은 10월부터입니다. 즉 지금 아무리 해 봐야 내년 4월이나 되어야 신청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시간 많으니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여러가지 확실하게 따져가면서 하십시오. 관광비자로 한번 와서 실제 회사를 둘러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다른 분들이 말씀하셨듯이 취업비자 신분은 이것만큼 불안한 것도 없습니다. 회사에서 나가라고 하면 다른 회사를 바로 구하지 않는한 미국에서도 바로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취업비자 상태에서 취업이민을 할려고 하면 회사 눈치 많이 봐야 할 겁니다. 취업비자 스폰서도 그렇고 취업이민 스폰서도 그렇고 아주 큰 특혜를 베푼다고 생각하는 사장님들이 많으셔서 그것때문에 마음고생하는 분들 많습니다. 다른 분들 경험담도 한번 읽어보세요. http://kr.blog.yahoo.com/jiniruby

    • 왕초보 222.***.114.195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