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연봉이 어느정도 될까요?

  • #148354
    궁금궁금 210.***.1.193 7014

    안녕하세요.

    얼마전 미국에 있는 한국회사에 job offer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동부에 있구여, 믿을만한 상장회사 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SAP 분야에서 6년간 Module Consultant 로서 일했구여.
    영어는 간단한 의사소통이 되는 정도예요.
    가면 시스템 운영 및 module consulting역활을 맡게될거래요.

    이런 경우 연봉의 range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
    비자는 회사에서 sponsor 해준다고 들었구여.나머지 benefit에 대해선 아직 얘기하지 않았어요.

    현재 한국에서 5000 이상 받고 있는데, 미국 갔을때,현재의 연봉이 nego할때 참작요인이 될까요?
    대강 어떤 내용으로 nego를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구여..

    질문이 좀 서툴러서 죄송하네요..
    그래두 친절한 조언 부탁드려요..감사합니다~

    • H1b 192.***.47.9

      I think you just need to focus on your strength. English ability could be increased and don’t be sorry about your English. Your Korean salary should be recalculated based on the difference of cost of living or so. For the benefit, most of benefit is not negociable such as vacation days and sick days. But you might need to deal with your company for relocation such as air ticket and moving cost, signing bonus if avaiable, visa support in written and so on. Good luck!

    • chris 66.***.244.192

      한국에서 받던것 보다 최소 30%는 많이 받으셔야 하고요.세금 25-30%쯤 나갑니다.
      또 Apt Rent 비용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받는 것보다 최소 2만달러는 더 받으셔야 할 것이고, 그래도 오히려 넉넉하지는 못하실 것입니다.

      다만, 한국에서야 매일 야근에 지나친 사생활 간섭하는 그런 분위기였다면 미국에서는 주 5일에 근무시간 끝나면 칼퇴근… 자기 개발할 여유가 많이 생기죠.

      Benefit관련해서 의료보험 확실히 챙겨두십시요. 가족까지 포함되는지, 포함은 시켜주되 지나치게 부담액이 높지는 않은지? 안과나 기타 보험도 포함되는지?

      Relocation관련해서는 회사규모와 정책에 따라서 다르지만, 비행기값, 이사비용 등은 최소한 받으셔야 합니다.

      비자비용도 제대로된 미국회사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가끔 회사 변호사가 아닌 전문 이민변호사를 쓰고 싶어하면 그 비용은 개인이 부담하고 나머지는 회사가 부담하는 경우도 봤어요.

      헌데, 일하실 회사가 한국회사?군요. 그런 경우에는 약간 변수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미국회사에서 일해서 한국회사의 경우는 잘 모르겠습니다.
      LA쪽 한국회사는 한국에서의 나쁜 관행이 그대로 있는 경우도 있다고 들은것 같아요. 한국회사는 근로자가 각종 조건에 대해서 까다롭게 구는걸 싫어하는 성향이 있는 것 같더군요.

      이상입니다. 참조만 하시길…

    • 치즈 12.***.44.19

      한국에서의 연봉이 괜찮은 것 같은데… 여기서 한국에서의 생활을 유지하시려면 적어도 80K 이상은 받으셔야 할 듯합니다. 스톡옵션도 확인하시고, Relocation 비용도 Cash로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고, 영주권 신청하시려면 미리 영주권 스폰서까지 확답을 받으시고(입사 후 얼마후에 시작해 달라..).. 그런데, 한국인 회사라서 유리한 건지 불리한 건지 모르겠군요… 암튼, nego 할 때 금액은 절대로 먼저 이야기 하지 마시고 그쪽에서 먼저 부르도록 하시고 그 이상으로 요구 하시는 것이 nego 방법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원글님 께서 먼저 이야기 하시면 그 금액은 이미 Maximum 금액이 되어 버리고, 회사에서 이야기 하면 그 금액이 Minimum금액이 되는 거니까요… ^ ^ ;;

    • 풍운아 24.***.117.103

      일단, 제가 동부쪽은 잘 모르지만 서부 실리콘 벨리와 물가/임금 수준이 비슷할꺼라 가정하고 또 원글님이 밝히지 않으셨으니 석/박사 경력은 없다는 가정에,

      6년 경력이면 75~80k 정도가 아닐까요(사실 그 정도 잘 받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국 회사에서 한국 사람 채용하는데 그 정도 줄까하는 의문입니다. 비자에 영주권까지 해주어야 하는 님의 경우라면(제대로 된 회사라면 당연히 해주는 것이지만), 그 정도도 주지 않을지 모릅니다. 70k 이하라면 님이 한국에서 받는 5000만원의 생활수준보다 현저하게 낮을겁니다. 비슷한 생활수준을 유지하려면 80k를 받아야 할것 같네요.(오늘 여기 사이트에 보니까 미국에서 대학 졸업하고 한달에 $2200 받는다는 사람도 있던데요. 한국 사람한테 생각보다 많이 주려고 그러지 않더군요)

    • SAP 68.***.21.7

      SAP module consultant 연봉은 경력에 따라 8만에서 11만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미국소재 한국기업들이 마켓 value보다 좀 적게
      주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요. 참고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