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배님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합니까?
지난 7/1일에 phone interview하기로 email로 Qualcomm 계열사의 staffing specialist와 약속을 했었고 그날 전화를 했었습니다. 기대에 부풀기도 하고 긴장된 상태에서 전화했지만 전화를 안받고 응답기만 나와서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다시 4일부터 8일까지 계속 전화를 해보았지만 역시 자동응답기만 나와서 제가 그 회사에서 일을 하고 싶은 이유와 어떤 경험과 skill이 도움이 될 것이다라는 내용, 그리고 on-site interview하자는 메세지를 남겼습니다. (제가 전화를 하는 시각은 한국에서 새벽 1시입니다. 그러면 샌디에고쪽은 아침 9시 맞죠? 그리고 Qualcomm은 일을 9시에 start 하는거 맞나요?)
그리고 다시 11일부터 오늘까지 계속 전화해봤지만 역시 자동응답기… 메세지 남긴 두번 이외에는 자동응답멘트가 나올때마다 그냥 끊었습니다. 물론 email도 다시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답장이 없습니다.
분명 그 담당자는 email에서 제 resume를 자기네 management team과 share하고 싶다고 했고 제 전화를 기다리겠다고 했는데 2주 가까이 계속 자리에 없는 것은 왜 일까요? Qualcomm의 사람뽑는 스타일이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그 담당자한테 무슨 일이 있어서 연락이 안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휴가를 간 것일까요, 아니면 출장을 간 것일까요, 그것도 아니면 저한테 email을 한 후에 얘는 안되겠다고 생각을 고쳐먹은 건지 이런저런 생각에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답답해서 회사대표전화로 전화해서 operator한테 물어보니 자기는 그사람이 휴가를 갔는지 어쨋는지 자기 컴퓨터에서는 확인이 안된다고 하고 응답기에 메세지를 남기라고만 하더군요.
6월말에 email을 받았을때 너무 기뻤는데, phone interview조차 약속한 날부터 2주가 지난 지금까지 못하고 있습니다. staffing 담당자(아마 supervisor)가 제 전화 기다리겠다고 해놓고 2주동안 자리를 비운건지, 절 버린건지(?) 아뭏튼 통화를 못하고 있는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젯밤에는 회사 사이트에 resume를 posting하고 open한 position에 apply를 했습니다. 그 담당자가 휴가라도 갔다면 다른 담당자라도 보고 다시 연락해오길 기대하며 apply를 한 겁니다. (처음 resume를 보낸 것은 학회 site의 job posting과 이 담당자의 email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라 회사 사이트로 apply한 것은 어젯밤이 처음이었습니다.)
선배님들, 특히 Jason님, 유리아빠님,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한테는 매우 좋은 기회라서 놓치고 싶지 않은데… 다시 한 주를 더 매일 전화해봐야 할까요? email을 계속 보내 볼까요? 아니면 그냥 몇주 기다려봐야 하나요? 아니면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apply를 했으니까 혹시 다른 담당자라도 연락해올지 기대해야 하나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