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금융쪽이고 SAS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조금 안 좋은 소식인데 SAS를 주로 쓰는 금융회사들은 대게 인터내셔널로서는 들어가기 힘든 분야이거나 소규모인 경우가 많습니다. 잘알려진 금융기관중 SAS를 주로 쓰는 직종이나 오프닝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금융쪽에 한정하지 않으신다면 병원/의료 계통에서 SAS를 많이 씁니다. 역시 인터내셔널을 채용할지는 알수없지만, 오히려 금융쪽에 비해 수요가 많은 듯 합니다. 물론 전반적인 처우는 금융쪽에서 SAS를 하시는 것에 비할 수 없겠지만…
미국의outsourcing firm중에는 SAS programmer를 채용하는 경우가 꽤 있는 듯 합니다. 실제로는 outsourcing firm소속인데 병원이나 메디컬 리서치 기관에 파견이 되는 형식이죠. 신분상 불안감이 더하겠지만 최악의 경우는 이런 경로도 있다는 정도로 알려드립니다.
결론적으로… SAS를 한다는 것 만으로 미국취업은 좀 힘들지 않을까하는 것이 섭하게 들리실지는 모르나 객관적인 판단이 되지 않을까하네요…
>현재 한국내 미국계 금융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물론 Boss가 다 미국인이어서 일찍부터 영어로 업무해 왔습니다.
>하는 일은 주로 통계패키지(SAS)를 통한 MIS & Analysis 였는데 한 6년 정도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Marketing MIS, Risk & Pricing 등)
>선배님들 중 혹시 같은 계통에서 일 하신 경험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1. 미국내 해당 인력 수요
>2. 취업가능시 연봉 수준.. (질문 하기 좀 황송… )
>(참 전 연줄도 없고 미국학위도 없습니다. ㅜ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