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대학에서 교수 인터뷰 초청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마냥 기뻐할 일이 아닌것이…..제가 가려고하는 학교 교수님 한분이 저와 동일한 분야로 연구를 하셨고, 앞으로 제가 하고싶은 방향(실은 제 발표자료와 많이 비슷함)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서 어떤식으로 발표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런경우는 같은 분야쪽의 사람을 뽑진 않을것 같은데, 저의 발표 방향을 어떻게 잡는것이 좋을까요?
비슷한 부분은 제외하고 다른 부분을 강조해서 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동일한 부분도 같이 포함해서 발표 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무래도 같은쪽 연구하는 사람을 두명이나 두려고 하지는 않겠지요?
아..지금 저의 가장 큰 고민입니다…!그리고 또한가지….
보통 미국대학의 인터뷰의 스케쥴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싶습니다..하루종일 면접이 진행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전에는 어떤 스케쥴이되고, 오후에는 어떤 스케줄이 되는지 아시나요? 하루 종~일 교수님들과의 개별 면접식으로 진행이 되나요?(흐.. 이렇게 된다면, 거의 진이 다 빠지겠네요)
그리고 점심 저녁을 그쪽 교수님들과 다 같이 먹는다면 몇분정도와 함께 식사를 하게 되는지.. 식사시간에 제가 꺼나어 나눌만한 대화의 주제는 주로 어떤것이 좋은지..?혹은 교수님들이 그런 자리에선 어떤 주제로 질문들을 하시는지요….?
그리고 세미나는 어느정도 시간을 할애 하는것이 좋은가요? 저는 준비중에 있는데, 자꾸만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고민입니다. 줄여서 하는데도 한시간 정도 걸릴것 같은데, 너무 길지 않을지요?
그리 유창한 영어 실력이 아닌데 지원을 해서 인터뷰를 가려고 하니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네요.
인터뷰 다녀오신 분들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질문이 많았습니다만,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