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해석 전공하신 분

  • #147633
    주방장 64.***.181.171 5714

    현재 미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도 별로 재미없고 돈도 많이 못 벌고 해서 옛날 부터 꿈이었던 수학 공부를 할까 합니다.

    별로 아는 바는 없지만 제가 하고 싶은 분야는 수치해석, 특히 선형이나 비선형 연립방정식의 해를 빨리 구하는 방법입니다.

    막연히 caltech이 좋은 대학이라고 들었습니다. 물론 저를 덥썩 받아 줄리도 만무합니다만 뒤늦게 공부를 하려고 하는 만큼, 제대로 된 커리큘럼에서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이 분야에서 좋은 lab이 어디인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리플 바랍니다.

    • math 138.***.37.99

      이곳에서 수학공부를 하신다는 분을 뵈니 반갑군요. 전 대학에서 수학전공하고 대학원에서 금융쪽 공부하다 직장잡아 일하느라고 잊고 살았죠. 제 비지니스를 시작해 남는 시간에(좀 많이 바쁘지만 시간을 내서 한답니다) 다시 수학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근데 수치해석이면 real ananysis인가요, 아니면 numerical analysis인가요. 학부를 미국에서 해 잘 모르겠군요. theoretic한 학교 중에선 그래도 u of chicago가 좋구 특히 topology쪽은요. 응용쪽은 california쪽 학교들이 좋다고 하데요. 그냥 귀 동냥한것이니 틀릴수도 있습니다. (요사이 너무 악플이 많아서 겁납니다…^^;) 전 금융쪽 수학을 하려고 열심히 확률통계 수업을 듣는데 12년만에 다시 잡은 수학책이라 무지 힘들군요. 아무튼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