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에 있는 모토로라는 어떤가요?

  • #147490
    스머프 67.***.254.66 6804

    지난주에 시카고에 다녀 왔습니다.
    공항까지 리무진이 마중나와서 놀랐는데, 기사 말로는 요세 수도없는 인터뷰 응시자들을 실어 날르느라고 바쁘다고 하더군요.
    도착해 보니 역시 다른 응시자들도 많이 왔고, 인터뷰 담당자도 수없는 인텨뷰로 상당히 지쳐 있더군요.
    4년만에 왕창 뽑는거라고 하는데, 일단은 너무 쉽게 뽑고 쉽게 자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왕년에 6시그마로 날리던 모습은 간데없고, 상당히 맛이 갔다는 인상이 풍기던데, 삼성때문에 타격이 큰듯 합니다.
    이게 다시 부활할지, 다시 주저 앉을지, 최근 이익이 나기 시작하고 주가가 다시 회복 될거라는데..
    이런 회사를 가야 할까요? 아니면 작지만 탄탄하고, 해고 위험없는 다른 회사를 가야 할까요?

    • kim 64.***.212.253

      시카고에 있는 모토로라라면 어느부서 인터뷰를 보셨나요?

    • 25 66.***.103.43

      글쎄요. 현재 M사는 핸드펀쪽이 마지막이 아닐런지.. 개인적으로는 엔지니어를 넘 쉽게 자르는것 같습니다 친구말로 경기에 제일 민감한 회사중에 하나라고 하더군요. 경기가 안좋고 회사이익이 줄기시작하면 제일먼저 엔지니어부터..

    • 모토 68.***.173.186

      학교졸업후 처음직장으로 모토롤라서 일한지 한 2년 되가는데 처음 직장으로 비교할수는 없겠지만 이 정도보다 더 좋은 직장은 없는거 같습니다.
      운이 좋은지 몰라도 사람들이 다 친절하고 좋고 스트레스도 않받고 일하고요. 연봉도 비교적 상당히 높게 받습니다. 회사가 점점 회복되는거 같기도 하고 이익도 나는거 같기도 합니다.
      해고는 핸폰쪽에서는 거의 않하고 중계기하는곳에서 엄청 짤린거 같습니다. 확실하진 않습니다. 제가 들어오고 나서는 해고가 없었거든요.
      많이 배워서 젊으니 몇년후에 다른곳으로 가기도 상당히 유리하고 회사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전자나 기계쪽이면 대부분이 인도중국등으로 옮겨갈 가능성이 상당히 많고 (제가 볼때 이 일은 그쪽에서도 충분히 할수 있는 일입니다) 얘기를 들어보면 상당부분의 소프트웨어쪽은 이미 중국에서 많이 한다고 합니다. 요즘 사람들 정말 많이 인터뷰 하던데 그 많은 사람들 다 뽑아놓고 한꺼번에 짤를만큼 이쪽 경기가 나빠지지는 않을겁니다.

    • 스머프 67.***.254.66

      조언들 감사합니다.
      인텨뷰 했던곳은 DeerPark 쪽입니다.
      위의 조언대로 분위기는 상당히 free하더군요. (다른 경쟁사에 비해 너저분했던 시험실이 인상적..) 아쉽게도 저는 경력으로 들어가는 거라, 배우는것 만큼 안정적인 것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애들이 학교에 다니면 여기저기 옮겨 다니는 것도 여의치 않을거 같고..

    • Deer Park 129.***.33.221

      댓글이 너무 늦은 건 아닌지 모르겠군요.
      제가 지금 Deer Park 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 모토로라까지 합하면 10 년 째 일하고 있는데
      분위기는 팀마다 다르겠지만,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구체적으로 질문을 올리시면 답번 드리지요.

    • rf guy 146.***.118.24

      Deer Park 님
      U of Wisconsin-madison 에서 RF 족으로 박사를 받게 될 학생입니다. 직장경력없이 RA경력이 전부인데 모토롤라 가능한가요? 웹페이지 찾아보니 거의 경력 밖에 없어서 Recent College Graduate를 뽑는지 모르겠네요. 아시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