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의 취업이 궁금합니다.

  • #147450
    lilly 221.***.209.252 4918

    미국에서 취업이 너무궁금해서 글올립니다.
    저는 올해 29살 여성으로 한국에서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하다가 캐나다에있는 필름스쿨에서 애니매이션을 2년정도 공부했습니다.
    졸업후 취직을 하려고 했지만 캐나다와 미국에 있는 회사모두 경력자를 우선채용하고 있어서 많은곳에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보내봤지만 취업을 실패했었습니다. 그후에 한국에 와서는 디자인전문 유학원에서 근무를 하다가 담달에 영국쪽 hospitality쪽으로 인턴을 1년갑니다.
    전 2년정도 이쪽으로 확실히 이쪽에서 경력을 얻은뒤 다시 해외취업에 도전할 생각인데요…미국쪽으로 취업하기는 어떤지 많은 조언을 바랍니다.

    • sang 209.***.64.46

      안녕하세요.전 올해 35살이고 한 아이의 아빠입니다. 현재 미국 콜로라도의 한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요.말하고 싶은 것은 많으나 짧게만 하죠.우선 미국취업은 회사에서 신분 보장에 대해 확실히 이야기 해야합니다.봉급도 그렇고요.물론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이곳은 타국이니 더하죠. 취업비자H1A or H1B …등등에 대한 정보를 잘아셔야합니다. 괜히 한국에서 처럼 회사를 믿고 모든 것을 맏겨 버리면 어려움 껵기 쉽상이죠.쉽게 이야기하자면 주인과 하인이 있죠.하인은 주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끝입니다.한국에서의 정보,이야기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취직이 되면 다음은 생활이죠.이곳은 한국에서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단적인 예로 여기 의료보험에 관한 것이죠. 이곳은 종류가 무지 많거든요. 그리고 끝으로 한국 회사는 조심하세요.같은 한국인 이지만 여기에서 있는 사람들은 신분을 이용하여 목을 조이거든요.특히, 월급.만약 미국으로 취업을 원하시면 한국계는 삼가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처음 꿈을 가지고 계시는 분한테 좋은 이야기,희망적인 이야기를 해드려야 되는데… 암튼 꿈을 가지고 시집가기전에 열심히 하세요. 그럼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lilly777 221.***.209.252

      답변먼저 감사드리고요..
      저는 일단 monster.com사이트를 이용하려하는데 보통 이런곳을 이용해도 인터뷰가 잘들어오는지모르겠어요…그린카드가 있는것도 아니고…해외취업..미국쪽은 많이 개방되어있다고 생각했는데..더더욱이 제가 아는분들도 몇몇 미국회사쪽으로 잡오퍼를 받고 나가셨거든요,,,혹시 이쪽말고 외국인이 잡오퍼를 많이 구할수 있는 사이트정보를 알고 계신분이 있다면 많은 도움부탁드립니다…저도 꿈이라면 꿈이겠지만 처음 학교졸업후 넘 쓴슬패의경험을 맛보아야했기때문에 그다지 큰 기대는 하지않습니다만 해외취업은 정말 하고싶습니다.,,많은 도움주시길 바랍니다,.

    • 지나가다가 69.***.165.54

      <a href=http://www.aackorean.com/main_2.htm
      target=_blank>http://www.aackorean.com/main_2.htm

      샌프란에 있는 AAU로 유학을 오심이 어떨까요..
      꼭 졸업은 않해도 되고..
      많은 졸업생들이 원하시는 필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