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부탁드립니다. (미국 LA)

  • #147353
    stella 211.***.226.231 4496

    저는 현재 미국인 남자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사귄지는 일년정도가 되었고 남자친구는 지금 학원 강사를 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의 계약은 2005년 1월이면 일년으로 끝나게 되는데 현재 서로 얘기해서 6개월 정도를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남자친구는 올해까지는 미국으로 돌아가기를 원하고 결혼에 대해 서로 고려는 하고 있으나 아직 서로 성급한 것 같아 결정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남자 친구를 좋아하고 저도 미국에서 한번 살아보고 싶은 생각도 있지만 미국 생활의 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남자만 믿고 따라가기에는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되어져 가능하면 취업을 통해 먼저 미국 생활을 해보고자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까지 한국 buying office에서 usa buyer 상대하는 merchandiser로 한 3년 가량 근무했고 대학전공은 고분자공학 입니다. 남자 친구가 영화를 전공했고 미국 지역중 많은 섬유회사가 LA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가능하면 LA로의 취업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긴 했는데 이부분의 자료가 그리 많지 않아서요. garment industry는 다른 일반 사무직과는 약간은 다른 점이 있고 무역에 관계되는 부분이라 해외 취업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혹시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dg 69.***.249.164

      I think, that’s really good idea what you are looking for you own jobs.

    • N.M.V 66.***.213.82

      결혼을 주저하시고 취업비자로 가시겠다면 시간이 상당히 거릴수 있습니다..인터뷰하고 비자 받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그러니 스케쥴을 잘 짜보시고 움직이는것이 좋을듯 하군요..그리고 남자친구와 떨어져 있는것도 좀 그렇죠..

    • NY 70.***.27.228

      미국 취업은 능력에 따라 얼마든지 가능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영어와 경력이 튀지 않으면 바로 취업은 힘들듯 보이며.. 한 1년 정도 의류 관련 대학에 다니면서 영어와 미국의 비지니스를 익힌후 취업에 도전 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것같네요.

    • 계약자 211.***.53.67

      취업이민은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아무도 장담 못하는게 현실임. 혹자는 3년 정도 생각 하지만 정확한 답은 아닙니다. 제 주위에는 8년동안 서류만 가지고 이주공사 왔다갔다 하면 시간 보낸 사람도 있으니… 그리고 엘에이쪽은 우리나라에서 진행 한다면 5년도 더 걸릴지도 모릅니다. 차라리 그 분이 반려자로서 이상이 없다라면 결혼해서 미국 들어가는게 신경 쓰는것도 없고 훨씬 좋은 조건이라 생각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