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 사이트를 가끔들리지만, 정말 많은 정보와 도움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언젠가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해봅니다.
미국에 온지 벌써 1년이 좀 넘었습니다.
한국과 대만에서 5년정도 반도체 packaging engineer경력을 가지고,
미국에서 취업을 해보겠다는 야무진 꿈을 가지고요….여기저기 이력서를 내서, 인터뷰도 몇군데 보고, 거의 취업이 될뻔 했다고 생각한 적도 있지만, 결과는 아직까지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말씀하셨지만, 이곳에서는 인맥이 없으면 정말 인터뷰 기회 조차도 힘들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H1B비자가 하루만에 동이났다고 하는 소식을 들었을때(모두들 아시는 일이겠지만…..), 저는 정말 놀랬습니다. 직장구하는 것도 너무나 힘든데, 하루만에 소진되었다니…..생각하다못해 OPT라도 가지고 있어야 겠다는 조금은 황당한 생각을 했습니다.
경제적이나 시간적인것을 고려해, 정규 대학이나 대학원은 가지 못하고요…마침 언어연수 하는 학교에서 International Business Certificate과정을 3Q받으면 OPT를 받을수 있다고 해서 지금 다니고 있습니다.그런데, 어떤 사람이 대학전공,경력등이 OPT받는 과정과 틀리면 직장구하기가 아주어렵고, 혹시 취업이 되도 나중에 H1B받는 것이 거의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음….그래서 지금은 좀 헷갈립니다.
제가 생각을 너무 쉽게한 것 아닌지….그리고 또 한가지 걱정되는 것은 반도체일을 안한지 1년이 되가는데, 혹시 이러한 공백기간이 길어지면 취업에 치명적인 것은 아닌지….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