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ura TSX 2006을 몰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장거리 여행을 다녀오는 길에, 밤길에 못봐서 그랬을 수 있지만 고속도로에 요철이 심했는지 저희 차를 포함해서 한 20대 정도가 주르르 펑크가 났었습니다. 그래서 급한대로 acura딜러샵에서 펑크난 타이어는 갈았는데, 딜러샵 정비직원 말은 외관상으로는 wheel이 멀쩡해 보이지만 타이어가 돌아가는 것을 보여주면서 운전할 때 vibration이 느껴질 수 있을 거라면서 wheel을 교체할 것을 권하더군요. 마침 재고가 없어서 타이어만 갈고 왔습니다.
집에오면서,운전을 하는동안 큰 차이는 못느끼겠지만, 아무래도 wheel을 갈아야겠다 싶어서 http://www.finishlinewheels.com/에서 가격조회를 해 보았더니 180~280불 사이에 구입을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딜러샵에서는 554불을 불렀습니다. http://www.finishlinewheels.com/에서 구매해서 직접 들고 딜러샵에 가서 교환을 요청할 생각인데, wheel가격말고도 휠얼라인먼트는 65불, 또 무슨 rim얘기를 하면서 200불 가량 이야기하던데, 이 rim얘기가 무엇인지 잘 이해를 못했습니다.
아무튼 http://www.finishlinewheels.com/에서 wheel을 직접 구매해서 장착을 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아니면 딜러샵에서 일괄구매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잘 판단이 안섭니다. 의견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