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딜??? 목숨은 소중하지 않나요?

  • #13505
    NY bronx 68.***.211.101 7039

    도요타 0% financing 이다 뭐다,, 요런거에 현혹되시는 분들,, 저로서는 이해하기 힘듭니다.. 급발진 문제는 전자제어장치 문제로 보이며,, 도요타는 아직 문제의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한듯 보입니다.

    그런데,, 싸다고,, 지금이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정말 이해하기 힘드네요.

    역시 전자제어 장치 문제로 보입니다.. 참 어쩔려구 하는지.. 아직도 오리발 모드로 일관,,

    급발진 최신 뉴스입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3/10/2010031000851.html?Dep1=news&Dep2=headline1&Dep3=h1_03

    http://www.nytimes.com/2010/03/10/business/10toyota.html?hp

    Also, the police who responded to a crash Tuesday morning of a 2005 Prius into a stone wall in Harrison, N.Y., said the floor mat had been tied to the seat frame, presumably by a dealer.

    결정적이네요

    • 궁금 71.***.248.231

      현대만 할려구요. – _ –

    • 76.***.141.205

      참 이상하시네요. 도요다 문제를 언급하는데 갑자기 현대 얘기를 꺼내시는거죠? 도요다가 저 꼴인데 현대가 어디 감히 편히 있는가 그런 심리인가요? 원글님 말씀하신 도요다 사려는 분들보다 궁금님 글이 더 이해가 안 가네요.

    • 궁금 71.***.248.231

      지금한국 소보자원에 급발진 으로 신고 한게 현대가 젤 많아서 한말입니다.

      하지만 현대에서는 무조건 소비자탓으로 돌리고 있죠.

      현대든,도요타든 자동차는 급발진의 잠재적인 행동을 가지고 있죠..

      현대도 된통 걸려야 정신을 차리지..

      아..참고로 전 현대 2011 소나타 알아보고 있는 구매 대기자입니다.

    • 급발진 24.***.10.79

      은 여성 혹은 노인분 운전자들에게 압도적으로 많이 나타나는게 신기해요.

    • dalgun 75.***.30.53

      급발진이 여성 혹은 노인분 운전자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그 분들이 게스 패달을 브레이크 패달로 착각하고 실수 했다기 보다는 문제가 발생한 순간에 대처가 늦어서 문제가 됐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렉서스로 갈아 타 사람으로 요즘 도요타 급발진 문제 때문에 좀 걱정도 됩니다만.. 어쩝니까.. 조심해가면서 타야지..

    • 개구리 76.***.194.149

      토요타가 지금 엄청 까이지만 솔직히 급발진 문제는 모든 자동차가 갖고있습니다. 자동차들이 점점 전자 제어방식으로 넘어가면서 생기는 문제점인데 실제로 수동자동차에서는 웬만하면 안생기는걸로 압니다. 그렇다고 모든 운전자에게 수동타고 다니라고 할수도없고… 그리고 원인 자체를 못찾는게 라디오에서 흐르는 미세한 전류때문에 급발진이 생길수도 있어서…….급발진 무서우면 수동모세요 ㅎㅎㅎㅎ

    • .. 76.***.148.144

      급벌진 문제는 현대나 도요다나 계속 있어 왔구요. 다만 다른 점이라면…

      도요다는 인정하고 고치려 한다는 거고…

      현대는 인정자체를 안하고 쌩깐다는 거죠…

    • 뭔가 오해가 141.***.44.64

      오해들이 있으신건지
      많은 분들이 급발진과 급가속에 대해서요
      급발진은 시동키면서 갑자기 차가 발진하는거구요
      급가속은 주행중에 갑자기 레이싱카로 돌변하는 거라네요 도요타차 같이

    • 76.***.141.205

      지금 언론에 문제가 된게 급발진 문제가 아니라 도요다 차의 엑셀이 STUCK 되는 문제 아니었던가요? 갑자기 급발진 문제로 넘어와서 현대차가 문제다 하는 논리도 좀 이해가 안되고…
      그리고 급발진 문제라고 한다해도, 그게 모든 차에 다 해당된다면 도요다가 지금 이 난리가 난게 그 문제를 인정한 결과 어쩔 수 없이 희생타로 이렇게 되었다는 건가요? 현대차 비난하시는 분들 무슨 말을 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럼 급발진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모든 자동차 회사들도 도요다 처럼 대규모 리콜을 안한다면 다 욕먹어야지 현대만 그 문제를 인정안한다고 비난하는건 또 무슨 논리인가요?

    • mouse 138.***.42.113

      급발진은 어느차나 있지만 조사를 보면 도요다가 다른 회사보다 많은게 사실입니다. 도요다가 덤핑으로 팔면 한대 살수도 있겠네요. 각자 알아서 할일이지요.
      아 어찌 이런 날이 올줄 알았겠습니까? 이게 바로 무상이란것 아니겠습니까?
      화무십일홍이고 달도 차면 기우는게 세상의 이치지요

    • 학생 173.***.104.183

      토요다 판매대수가 많으니 그만큼 급발진 케이스도 많은거 아닌가요?

    • 67.***.223.66

      현대를 무조건 까기전에 뭐가 문젠진 정확히 아셔야 하지 않나요? 위에 몇분이 말씀하셨듯이.. 급발진은 제조사랑 상관없이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차에서 나타나는거고.. 요즘 도요다가 문제가 되는건 급발진이 아니라 급가속 내지는 주행중 뚜렷한 이유없이 가속페달이 스턱되거나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급가속이나 브레이크 오작동은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도요다도 정확히 뭐가 문젠지 몰라서 허둥대는거 같고.. 한가지 확실한건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회사에서 안전장치로 적용하고 있는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을 도요다는 단 한 차종에도 적용하지 않았다는거죠.. 지나친 원가절감 정책의 결과죠.. 가속페달이 스턱되거나 갑자기 급가속이 될 경우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밟아도 자동으로 연료를 차단하고 브레이크 작동을 우선시 하는 시스템이죠. 도요다 사장이 얼마전 기자회견때 도요다 전 차종에 이 시스템을 적용할거란 약속을 했지만.. 이미 판매된 차량은 어떻게 할거냔 질문엔 대답을 피했습니다.

      원가절감으로 아낀 돈으로 정부나 의원들한테 로비나 하고.. 플루어 매트 리콜이니.. 가속페달 부품문제니 하면서 대충 넘어가려고 하고.. 아무리 구매조건이 좋아도 저는 도요다 안삽니다.

    • 아시에 61.***.218.181

      다시한번 도요타의 로비력과 언론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 합니다 흐…

    • 24.***.40.106

      도요다가 스스로 인정한거 아닙니다. 절대로.
      정부에 대한 로비력이 약했던 미운 털이 박혔던, 미 정부의 압력에 굴복해 인정한것 뿐입니다.

      두번 세번 말하지만, 도요다만 나쁜짓 하는것도 아니고 자동차 회사 아니 기업이라면 이익을 위해서 이런정도의 일은 다들 얼마든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로 갑자기 현대를 들먹이는건 좀 아니올시다 입니다.

    • ys 136.***.66.27

      이 글을 올리는 저의가 뭡니까? 도요타든 현대를 사든 그건 사는 사람의 마음입니다.당신은 그만큼 잘났으니 내말 듣으란 겁니까?당신 논리라면 한국에서 발생하는 현대차 처신은 도요다 보다 못한 기업 입니다 투산 미션 소나타 미션 오일누수 제네시스 급발진 사고 주행중 핸들 잠김 현상 뉴소나타 적정rpm시 진동 현대측 쉬쉬 하면서 분만 제기하는 사람만 등속 조인트무상 교체 지금이시간에도 현대 소나타 제네시스 베라크루즈 산타페 동호회에선 서명 운동 소비자 권리 찾기 운동하고 있습니다 .
      하나 당신의 의견 인견 인정하고 의사니 존중합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현대를 사던
      도요다 를 사던 그건 소비자 의 선택입니다 이해하내 마내 이렇게 까지 글 올리면
      뭐라 하는거 좀 주제 넘다고 생각 안하시는지 전 이번에 집사람 2011 소나타 사주면서 사는동시에 리콜 목록 확인해서 교체 할거 봐달라고 했습니다 도어락 교체 는 팔기전 이미 교체했고 진동 건 제기하니 등속지인트 (드라이브 샤프트 내용이 다르니)어느정도 주행후 말해주면 거기에 대한 대응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저역시 내고 해서 샀고 누가 뭘사든지 할인을 해서 사든 아니든 브랜드 마다 무언가 포지션이 소비자하고 맟기때문에 사는 겁니다.
      제보기엔 님이 이래라 저래라 이해가 안간다 라고 말할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합니다.뭐가됐는 마지막 선택은 소비자에게 달려있으니 .

    • 2K10 67.***.118.2

      ‘ys’ 님 넘 멋있쓰셔…..제가 딱 하고 싶은 말인데.

    • 76.***.141.205

      ys님, 이 글이 ‘저의’ 까지 있는진 전혀 몰랐습니다. 언제부터 도요다를 욕하면 저의가 있는 것으로까지 눈초리를 받아야 하는건지요? 말씀대로 다들 본인 의사에 따라 결정할 사항이라면 이 원글에 대해 왜 그리 흥분하시는지요? 혹시 ys님 께서는 원글을 읽는 바람에 본인의 소나타 선택에 대해 무슨 모욕감이라도 느끼셨나요? 아니면 ys님 본인은 아니시겠지만, 다른 ‘단순한’ 소비자들은 이 원글에 현혹이라도 될까봐서 흥분하시는건지요? 제가 볼때는 원글이 말씀대로 주제 넘은 글까지도 아닌거 같고, 그저 현 행태에 대한 자기 의견 표명일 뿐인데, 그렇게 까지 저의 운운하며 몰아붙이실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 dma 152.***.207.166

      나도 ys 님께, 토요타 사태는 미국 자동차 산업의 가장 따끈따끈한 감자중 하나죠. 그래서 실망한 사람들, 관망하는 살마들, 음모론에 심취한 사람들 등등, 사건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올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자동차게시판에 현 자동차 산업의 갖아 큰 이슈에 대한 글이 올라온다는 것이 어떡해서 무슨 저의가 생겨야 하나요?
      우리는 자동차의 소비자로서 자동차 게시판에 자동차 제조사에 대한 불만 또는 정보등을 올릴 만한 입장입니다. 님이 하신 소리, 여기에 있는 자동차 회사를 향한 비난 글 모두에 다실겁니까?

    • 지나치다 69.***.195.18

      dma님 원글을 다시 읽어보면 자동차 제조사에 대한 불만이 아니라 이런 상황에서 도요타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을 이해알 수 없다는 취지의 글임을 알 것입니다.
      목숨운운하면서…

      원글 자신의 뜻대로 살고 있다면 세상에 살만한 차 있을까요? 무엇을 구매하던간에 그것은 자신의 자유의지로 구입하는 것이고 ys님은 그런 취지로 쓴글로 보이는데요.

    • 24.***.40.106

      “소비자가 현대를 사던 도요다 를 사던 그건 소비자 의 선택입니다” ==> 글쎄요.. 내가 운전하는대 뒤에서 따라오는 토요다가 내차를 향해 급가속을 시작한다면???? 이점 생각한다면 남이 무슨 차를 사던 상관할바 아니다는 좀 아니지 않나요? 음주운전하는 사람도 남이 술먹고 운전을 하던 말던 놔둬야 할까요???

      음주운전은 타인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에 단속을 합니다. 도요다 차들도 타인에게 피해를 위험이 다분하기 때문에 도요다 차는 운행금지 시키는게 맞겠지만 그러자면 그 파장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못하는거겠지요.

      도요다 사서 타다 재수없어서 급가속에 죽어도 상관없다. 혹은 설마 그런일이 나한테 생기랴 하고 타시는거야 개인 선택이니 절대 뭐라 말할 생각 없지만, 그러다가 엄한 나한테 까지 피해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하면 꼭 그렇게 해야만 한다고 생각되지도 않네요.

      원글의 저의 운운하시는건 확실히 오바라고 생각됩니다.

    • 24.***.40.106

      윗글의 세줄요약입니다.
      1. 도요다 타고싶음 타라.
      2. 다만 급가속 벌어지면 나나 내 가족쪽으로는 돌진하지는 말아라.
      3. 난 아무 저의 없다. 그냥 사고로 죽기 싫다고요.

    • cc 63.***.56.236

      3억 인구 미국인중 일년에 암으로 41만명 이 사망하고 그중 절반가량이 담배에 의한 직,간접적인 암으로 인한 사망.
      일반 교통사고로 일년에 40000명 사망,
      얼마나 많은 인구가 토요타를 타는지는 몰라도 급발진으로 인한 사망이 60명 남짓.
      미국인의 1%가 토요타를 탄다고 해도 담배피면 30배 이상 사망률 높습니다.
      담배 끊고 돈모아서 안전한차 삽시다.
      마지막으로 한대 피고 와야겠군요.

    • ys 74.***.121.61

      예 지나치다 님이 정확히 제가 원하는 바를 말씀해 주셨내요 제 포인트는 원글의 도요다를 사는 사람들을 이해할수없다. 지금이 기회니 싸게사는 사람들은 뭐냐 식으로 말하는거 자체가 웃기다는 겁니다. 지나치다님 글을 인용하면원글 자신의 뜻대로 살고 있다면 세상에 살만한 차 있을까요?
      무엇을 구매하던간에 그것은 자신의 자유의지로 구입하는 것 입니다. 원글님의 글을 보면 현대와 비교한답글 은 논리가 안맞다 식에 이론 그리고 전 도요다 욕해서 눈치준거 아닙니다.
      오히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님에게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내가 하는건 옳고 남이하는건 틀리다는 흑백이론식의 님의 의견을 지적하는 겁니다(주제넘게 님글을 지적하는것 같내요 죄송합니다)
      전 도요다 팬도 아니고 현대 팬도 아닙니다 단지 도요다를 사는 사람들이 이해 안됀다는 식에 의견이 좀 웃겨서 하는 말입니다.

      도요다 역시 이번기회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기회가 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빅3에게 또는 다른 브랜드들은 기회이죠 또한 도요다는 다시 시장점유율을 찾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관심을 갖게 만들수도 있는기회입니다.
      그래서 꽤좋은 조건으로 판매를 하더군요 그러나 돈이라는 것이 사람을 유혹한다고 …저번보다 저렴하니 한번가서 이거 문제인데 어떻지 하면 딜러들은 검증되고 하니 노력중입니다 라고 말을하는건 당연하겠죠 정상적인 기업이라면…
      그리고 이래서 도요다 행사를 합니다 하고 광고를 하는것 처럼 ..무언가 맞으면 소비자는 선택을 하는겁니다
      사태이후 출근길에서 라디오 (채널마다 도요다 가진분들 지금 매장으로 오싶시요 24시간 정비중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상관없습니다) 도요타 보기 쉽지않던 3일동안 그파장이 엄청났다라는걸 저역시 몸으로 느꼈습니다.

      실직적으로 패달 문제는 비단 도요다만의 문제는 아닌겁니다 시범케이스로 제데로 걸린거죠 님이타시는 브랜드가 이와같은 현상이라면 님은 이 브랜드 사는 사람들이해가 안갑니다 하실겁니다
      그러나 님이가지고 계신 차는 그런문제가 없죠..그러니 난 도요다 사는 사람들 이해가 안간다 하시는 겁니다.(아니시라면 역시 뭐라 하지 않겠습니다.)

      도요다 사태이후 미국빅3사가 가장 반기는 동시에 자기내 모델들 대대적 검사를 실시 했다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번사태로 자동차 회사들의 안전불감증에 경종을 울린 계기라고도 할수있죠

      마지막으로 님에 의견 존중합니다 안전 중요합니다 그리고 도요다 비난한다고 눈치준거 아닙니다 전단지 님의 흑백의견에 잠시 태클을 건겁니다(예를 들자면 마치 내가하면 연예 남이하면 불륜식의 이론)
      그리고 언짠으셨다면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원글의 저의 오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사과드립니다.

      안전운전들 하시고요 건강하십시요 그리고 한가지 바라는 점이있다면 현대는 도요다 전처를 밟지않았으면 합니다

    • a 61.***.37.13

      http ://toyotasimulator.com/ 보세요 ㅎㅎ

    • genesis 99.***.33.200

      이글에 ys님같은 반응이 나온다는거 자체가 더 이해가 안가네요.
      다른회사에 같은 문제가 있다는건 무슨근거로 말씀하시는건가요? 미국정부의 도요다 죽이기 음모론은 사실이라 가정하고 하시는소린가요 -_-
      도요다 문제가 확산되는 이유나 정확히 아시고 글을 쓰세요. 도요다는 처음부터 자발적 리콜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문제가 커지면 큰손실이 나는걸 잘 알기 때문에 모든회사들이 최대한 빨리 불끄기를 시도하죠. 도요다는 이 불끄기를 할때 정확한 문제를 찾는 방법이 아닌 가장 비용이 적게드는 문제해결법을 시도했습니다. 바로 차량 카페트를 문제라고 소비자들에 소위 뻥을 친거죠. 그런데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자 점점 커져 현상태에 이르른것이구요. 이런회사를 도덕적으로 볼수있다는게 참 놀라울 지경입니다.

      현대자동차가 갑자기 튀어나오는것 역시 완전 이해가 안갑니다. 미국사시는 한국분들 현대차 서본적도 없으면서 어서 줏어들은얘기로 미국인들 한테까지 현대욕을 하더군요. 대단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타는 혼다 도요다에 생긴 문제들은 기계니까 문제가 생길수밖에 하면서 자위하죠. 전 현대차와 혼다차를 동시에 소유한사람이지만 현대차가 혼다차보다 절대 고장이나 문제가 많지 않았습니다.

      제발 자신의차가 현대차고 그현대차때문에 골머리를 썩어보신분아니면 현대차 욕은 자제해주세요. 현대차를 싫어하는사람도 많지만 좋아하는사람도 많고 만족해하는사람도 많습니다. 자국차라고 막 욕할권리가 있는거 아닙니다. 현대차나 국산제품 마구까는사람보면 사대주의와 이기주의에 찌들은 골빈 사람으로밖에 안보이더군요.

      3.1절 한인행사하는곳을 지나친적이 있는데 죄다 일본차더군요 ㅉㅉ.

    • genesis 2 24.***.170.232

      미국은 아니고 한국에서 엘란트라 (1991-2000), 갤로퍼 (1998-2001), 소나타 (2001-2004) 탔었는데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제 주위에서도 기계결함 얘기들은 적이 없고요. 급발진으로 유명했던 영화배우 김수미씨가 타다가 사고났던 차는 볼보아니였던가요? 도요다 문제점에 대한 논의에 왜 갑자기 현대차가 시비의 대상이 됐나요?

    • 저는 68.***.94.97

      두차 다 도요타만 탑니다. 리콜사태 전에 산거지만, 지금도 새차 사라고 하면 또 도요타 살겁니다. 사실 가속페달 문제 기사를 보니 100% 가속 페달을 다 밟았을때 페달 뒤면에 뭐 요철같은것이 뒤판에 껴서 패달이 다시 안튕겨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것데, 저는 이제까지 20년 넘게 운전했지만 가속페달 100% 다 밟아본 적이 없는것 같네요. 차사고든 비행기 사고든 지진이든 언제 어디든지 사고 가능성은 있는거고 이제까진 도요타 차량의 품질이나 질적인 측면을 고려한다면 유독 그것이 도요타 전자장치에서만 더 많이 발생한다고 보기힘들고, 진짜 전자제어장치에 문제가 있다면 미국차나 현대차가 더심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참고로 기계나 컴퓨터들은 사람처럼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이 엇습니다. 주어진 입력에 따라 작동하는데 사실 사람들의 순간적인 건망증이 더 문제일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 궁금 70.***.156.58

      genesis님..지금 한국에서는 현대하면 난리입니다..

      뉴스후 보셨는지요…미국에서 현대차 좋습니다..

      하지만 한국 현대차 좋지 않습니다..현대차가 미국회사입니까?

      자국민을 테스트 드라이버로 삼고 미국에 출시하는 회사..

      2011 소나타 기다리면서..파노라마 썬룹 기대했는데..미국 출시차에는

      빠져있더군요… 그 이유가 지금 한국에 YF쏘나타 파노라마 썬루프에대한 불만사항이 많이 올라와있더군요..

      현대 서비스센터에서도 못고치니까 제조업체 직원을 불러서 고치게 한적도 있더군요..

      현대/기아는 거의 한국에서 독점적인 지위와 행포를 누리고 있어서 미국에서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는 욕먹고 있는중입니다..

      그리고 제주위분도 미국에서 쏘나타 2010 때문에 2년간 법정 다툼 하셨습니다…

      결국 레몬법으로 승소하셨지만요..

    • 궁금 70.***.156.58

      제가 말하려 했던 의도는 미국에서 도요타가 난리라면

      한국에서는 현대가 난리라는것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다 거기서 거기이기때문에…

      원글님이 도요타를 사냐고 하는 말에 현대도 마찬가지라고 적은것뿐입니다.

      제가 왜 따슨밥먹고 현대를 까고 다니겠습니까? 저한테 뭐가 떨어진다고…

    • genesis 99.***.33.200

      도요다문제가 현재 크게 다루어지는데 도요다를 산다는게 이해가 안간다는게 원글님의 입장인데 왜 현대가 나오냐구요. 원글쓰신분이 현대차를 사지 왜 도요다를 사냐는식으로 글을 썻습니까?

      한국에서 현대가 난리나다니요? 혹시 중고딩이 판치는 한국 싸이트에서 글보고 그런소리하시는건가요? 제 한국친척이나 친구들 현대차 타는사람 많지만 불만많은사람 없던데요. 인터넷에 올라오는 결함은 아주 극소수에 모든 자동차회사들이 가진 생산과정중 불량률 안에 발생하는 문제이지만 이번 도요다문제는 몇몇모델 전제품에 소비자안전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만한 설계적 결함이 있기 때문이 아닙니까?

      난독증에 이해력이 부족하신분 상당히 많으시네요.

      한국에서 현대차 = 모든메이커 (일본,독일메이커포함) 가 가진 생산과정 불량률 평균수준의 불량

      미국에서 도요다 = 이유가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부품의 설계자체의 결함으로 판매되는 모든차에 결함, 생명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확률이 높다는게 문제.

      이해하셨나요?

    • genesis 99.***.33.200

      미국 자동차 포럼들 돌아다니시다보면 도요다를 비론 혼다 닛산차 모두 잔고장으로 학을때 다시는 도요다나 혼다 안산다는 소비자도 있습니다.

      전세계 그 어느 자동차 메이커도 초기제품불량률 0%의 기적을 달성한 기업은 없으며 현대를 비롯한 상위권 메이커들간에 불량률 차이는 큰차이가 없습니다. 즉 통계적으로 고장이 발생하는 횟수는 거의 비슷한데 한국인소비자들은 일본차가 고장나면 뭐 이정도 고장은 어느차나 날수있지 하지만 한국차가 고장이 나면 별의별 쌍X을 하며 심지어 자신이 속한 민족까지 욕하는 기이한 행동을 보인다는게 안타까울뿐입니다.

    • 비자 98.***.133.171

      genesis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일제에 대한 맹신이 글 속에서 그냥 드러납니다.

    • 98.***.231.134

      genesis 님 글을 읽고나니 좀 속이 후련하네요. 지금 일본이 발악을 하는 것을 보면 더 일본차 안사고 싶은데 여기는 정말 일본차 신봉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QQ 128.***.180.152

      궁금한게 도요타 급가속 이유가 어떤 분께서 원가 절감을 하기 위해 오버라이드 시스템을 적용하지 않아서라고 하셨는데요, 그럼 이 시스템이 렉서스에도 없는건가요? 이번에 리콜 들어간 렉서스 모델들요… 그냥 궁금해서 남깁니다. 렉서스 고급 브랜드인데 없다는게 좀 이상해서요.

    • 아르포스 24.***.227.4

      genesis님의 말처럼
      안사보고 안타보고 어디서 주서들은거가지고만 가지고
      현대에대해 선입관을 가진분들이 너무많은것같네요.
      외제차에대한 프리미엄(?) 인가요..
      지금까지 타면서 정말 특별히 문제될거 없었고
      잔고장때문에 딜러에 왔다갔다한적도 없습니다.
      제가 로또를 뽑으면 당첨이될운명인가요? 아님 뽑기의신인가요 ㅎㅎ
      그렇게 만만하고 쓰레기를 만드는 자동차는 이제 아닌것같습니다.

    • 1112 96.***.68.108

      아르포스 님 말씀 절대공감~ 심지어 혼다 시빅이나 어코드 타면서 목에 힘주는 사람도 있더군요 황당한 일이지요. 그런사람들 대부분 차 몇대 타본적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더군요.

    • 지나가다 74.***.36.107

      소나기는 피해가라는 말 모르시나요 들? 지금 도요타는 소나기 입니다. 이럴때 사는 것은 정말 용감하다고 밖에는 할 말이 없네요. 만에하나가 자신이 된다는 생각을 해 보세요. 사과 10만개 있는데 한개만 독사과고 나머지는 괜찮으니까 맘껏먹어라. 야 정말 기회네 싸게 사과먹을 기회…나도 먹고 와이프도 먹고…이게 말이 됩니까. 생명이 달린 문제에요.

    • 바마형 75.***.109.27

      7월4일날 일본차 타는 미국인도 그럼 역시 ㅉㅉ 에 들어가는가?

    • 저도 지나가다 74.***.121.61

      전 좀 ys님 말에 공감이 가는게 원글자체가 아주 모르시는 분은 아닌거 같은데요 도요다를 사나 현대를 사나 결론은 소비자 의 결정이고 원글의 도요다 사는 사람들의 이해가 안간다는 데서 나온거 같고 거기에 비해 현대를 이야기 하니 마침 말한거 같고 오히려 genesis 님이 ys 님같고 사대주의니 이기주의니 국내제품 사용자들의 지나친 국내제품 까기내 하는게 더 우스운거 같내요ㅎㅎㅎ 전 원글님 편도 아니고 ys님 편도 아니지만 ys님도 솔직히 현대매니아도 아니고 도요다 매니아도 아니다 하시면서 이야기 하신거 그리고 마무리 잘하신거 같은데 ..아닌가요?ㅎㅎ그리고 이번 도요다 사태로 미국자동차 중 가장 큰 문제를 가진 브랜드가 크라이슬러라는데…..사람 삐다선 타면 한두 끝도없죠 그래서 genesis님이 ys님 타겟삼아 하시는거 같은데 아닌가요?전 이미 마무리 하시고 원글님에게 사과하신 분에게 이야기 하시는게 좀 뭐해서…그리고 전 참고로 현대 로드서비스 받아봤습니다. .토요일 눈오는날 무슨 축복 스러운 날이지 앞뒤 대각선으로 타이어 펑크나서 긴급서비스 전화했더니 급한거 아니면 월요일날 오라 그러더군요 ㅎㅎㅎㅎ참내 지금 급한데요 하며 설명하니 견인차 불러주더군요 2시간 반 기다리면서 포기하고 잠자고 있으니 중간에 경찰이 서서 마침 자기스패어 두개 있은데 하나는 빌려줄수있다 하며 라이센스랑 등록증 보여달라기에 서비스 불렀고 오고있으니 괜찬다 하니 같이것저것 컴퓨터로 두드리고 주면서 위험하니 잠깐 뒷차에서 30분 기다려 주더군요어차피 한 2시간반 3시간 기다리니 오더군요 렌트카 워런티 에 넣어둔거 있으니 신청하니 것도 1시간 기다려서 미스비시
      랜서 타면서 일봤던 불가 2달전이군요..전 아제라 입니다 로드서비스 받으면서 고객센터라 하면서 전화줬는데 10점 만점에 몇점 주시겠습니까 물어보더군요 전 별로 주고 싶지않다 뭐 날씨도 영향이 있을 태고 주말이니 바쁜거 이해하지만 하면서 아~~~쓸데없는 이야기… 여하튼 제일 좋은건 전 솔직히 원글 의 지나친 주관적인 의견때문에 많은 분들이 열변을 하셨는데 차야 그냥 왔다갔다하고 불편하지만 않으면 됀다고 봅니다 정말 좋은차 타서 다니지 않는한 안그런가요? 그러니 어느분말처럼
      브랜드 선택은 무언가 맟아서 산다고 생각합니다 론이 좋거나 , 아니면 서비스가 좋거나 ,옵션이 좋거나 서로 헐뜯지 마시고 genesis님은 이미 정리하신분 들먹이면서 이야기하지 마시고 ..뭐 남는거 있다고 제보기엔 글중에 어느분도 일제가 좋다c최고다라고 한분은 없는거 같은데….제눈이 잘못됀건지 …그냥 원글님이 글 지우시는게 제일 낳은거 같내요 개인적으로 도요다 가봤지만 애들이 (싸)가지가 없어서 아찌 아우디 샾이 더 친절한지 요즘은 사서 골치 아플바에 리스가 맘 편하 더군요
      여하튼 안전운전들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