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보상 –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

  • #11889
    답답이 24.***.202.59 4935

    정확히 석달전에 상대방 과실 100%로 사고가 났습니다. 결국 저희 가족이 타고 있던 미니밴은 폐차시켰구요,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제안한 보상금이 응급실 비용에도 못미쳐서 부득이 변호사를 샀습니다. 대략 한달쯤 전에 일단 저희 꼬마에 대한 보상요청문서를 저희 변호사가 상대방 보험회사에 보낸것 같은데 아직 답신이 없습니다. 저와 제 집사람도 얼마전 치료가 끝나서 병원서류등을 취합해서 조만간 상대방 보함회사에 보낼것 같구요.
    그런데, 이렇게 보상요청문서를 상대방 보험회사에 보내면 일반적으로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변호사얘기로는 대략 한달정도 기다린다고 하던데요…. 벌써 한달이 넘었는데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 건지, 언제쯤 제 변호사를 푸쉬해야 하는건지…. 답답하네요.

    • ISP 24.***.99.238

      대게가 7-8 개월이면 끝나는것 같고, 1년 혹은 3년에서 5-6년까지 가는 사람도 봤습니다.
      그냥 잊어버리고 기다리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 99.***.67.10

      보통 차량 고치는 비용이나 토탈일 경우 차값은 금방(1-3주)만에 나옵니다만 보상금의 경우 최소 6개월에서 1년정도 걸립니다. 병원치료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기간은 더 늘어납니다. 병원비가 정산이 되어야 병원비를 기준으로 보상금이 책정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변호사 푸쉬해바야 별 소득은 없을겁니다. 한 3달에 한번씩 체크한다는 맘으로 연락해 보시구요. 변호사도 급할게 없는게 지금 맡고 있는 다른 내용들도 많기 때문에 하다보면 1년 이상 끌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