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iglist 에서 중고차 사는것에 대하여

  • #11456
    중고차 69.***.115.49 4868

    요즘 불경기여서 그런지 1-2년 정도된 중고차 매물들이 꽤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Claiglist에서 지역 광고를 보고 연락해서 구입해보는 것을 고려중입니다.

    소규모 자동차 딜러에서 파는 것들은 왠지 부품들을 속여서 팔 것 같아서, 신뢰가 안가고(사진도 너무 부족하구요), 개인이 올려 놓은 광고를 보고 사는 것이 오히려 fair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지는지 고수님들의 의견을 여쭈어봅니다.

    한편, recession기간에 Deal중인 새차를 사는 것과 1-2년된 중고차를 사는 것 사이의 결정에도 어떤 것이 나은지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현재 차량은 Civic이나 CR-V 둘중에서 보고 있습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JERRY 208.***.64.4

      CRAIGSLIST 에서 좋은차 잘골라 사서 아주 잘타고 있는사람입니다.
      가급적 개인이 올린 물건을 사심이 좋구요
      차살때 반드시 괜찮다고 생각되는 물건이 다른지역에서 같은리스팅으로 똑같이 올려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백프롭니다.

    • NJ 173.***.14.67

      저 역시 craigslist에서 살려고 계속 뒤졌습니다만.. 요즘은 중고차가 새차보다 더 잘 나가는 추세고, 한번 된통 당할뻔 한적이 있어서.. 그냥 딜러로 가기로 했습니다. autocheck에는 안나왔는데 나중에 carfax 를 보니 salvage 카 더군요. 디파짓 한 두시간 실랑이 하다가 간신히 돌려받았습니다. craigslist 잘 사면 좋지만 역시 사기군이 많습니다.

      Civic CR-V 둘다 좋은 차죠.. 저도 사려고 고민 하던 차 입니다.
      가격 계속 비교해 보면 그다지 중고차가 싸게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차는 딜이 무척 잘 됩니다. 특히 안 팔리는 차나 현대 차는요..

    • 삼성 99.***.238.82

      정말 사기꾼들 많습니다. 조심 또 조심하십시오.
      가장 인기있는 사기
      1. 내 차는 one owner이다.
      2. 내 차는 clean title이다.
      3. 내 차는 no accident이다.
      이거 말로만 믿으면… 반정도는 사기입니다. 무조건 carfax로 확인하고. 확실하면 가십시오. 눈으로 그냥 보면, 다 당하는 겁니다. carfax계정을 한달 끊으세요. 이거 아끼다가 속으면 몇백배 손해입니다.
      가장 드리고 싶은 말씀은… 처음 본 사람 믿지 말라는 겁니다. 철저히 조사하고 믿으세요.

    • 봄이 65.***.77.130

      craigslist를 통해서 중고차 2대 구입했습니다. 잘 샀다는 생각을 지금도 합니다. 2003년 애큐라 티엘, 2005년 수바루 RS.
      사기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사실인데 잘 이용하면 좋은 차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1. 원하는 차종을 매일매일 서치하다보면 불가피한 사정으로 차를 팔아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가격이 괜찮게 나옵니다. 큰 딜러들이 내놓은 차들은 정비가 잘 되있어서 좀 믿을 만 합니다.
      2. carfax 30불정도 주고 등록하면 한달간 무한정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보러가기 전에 검색하시구요.
      3. 다소 실망스러울 때도 있는데,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꾸준히 찾다보면 내 차다 싶은 게 만나집니다.
      4. 이 차다 싶으면 정비소에 들러서 점검 받아 확인하시구요.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생각인데,
      요즘은 새 차사기 좋은 시절 같습니다. 새 차 쪽도 보시면 좋겠네요.
      혼다 쪽은 중고차가 좀 비싼데요, crv계통이면 수바루의 Tribeca나 2009년 Forester도 한번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