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금요일 저녁 운전중 빨간 신호여서 섰다가 파란불로 바뀌면서 출발할려고 하는순간 뒷차가 제 차를 박았네요. ㅠㅠ
뒷 범퍼가 나가고 뒷차 운전자는 사진 찍고 서로 정보 교환하면 자기가 다 물어주겠다고 했지만 일단 경찰을 부르고 리포트를 받는게 더 좋을듯 싶어서 경찰을 불렀습니다.
근데 경찰이 막상 오니까 그 뒷차 운전자하는 말이 좀 애매하더군요.
파란불 바뀌어서 앞차인 제가 당연히 앞으로 나갈줄 알고 자긴 나갔는데 안나가서 제차를 박게 되었다…저도 제 입장과 상황을 경찰한테 설명했고 이번주에 리포트 찾아가기로 했습니다.근데 집에와서 궁금히 생각해보니…만약 파란불인데도 제가 움직이지 않은걸로 경찰이 상황을 리포트한다면 저한테도 어느정도 책임이 있는건가요? 상식적으로 아무리 파란불이 켜져도 앞차들이 나가줘야 저도 나가고…또 뒷차처럼 급출발하지 않고 천천히 나가야한느데 그 뒷차 운전자는 제가 나가지 않았었다는걸 엄청 강조하는것 같던데…더군다나 제가 영어까지 짧아서 좀 찝찝하네요.
일단 보험회사엔 나름 설명했고 폴리스리포트를 기다리는중인데…100% 뒷차 잘못이라고 생각했다가 문득 저한테도 책임이 생길수있나 걱정이 생기네요. 제 친구는 뒷차가 와서 박으면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뒷차 실수일 확율이 100%에 가깝다고 하는데…좀 걱정이 됩니다.
이런 상황 저에게도 어느정도의 책임이 있는건지요…있다면 정말 억울할것 같은데…조언이나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