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틴팅하려는데 유리창 상표가 지워지지가 않아요

  • #10989
    옵티마 72.***.212.91 5311

    제가 가지고 있는 차는 2001년식 기아 옵티마입니다.
    모레 차 틴팅을 하려고 오늘 차유리 상태를 살펴봤는데요.
    스티커는 쉽게 제거했는데 유리창에 새겨진 상표(KCC KS …)는 전혀 제거가 되지 않네요.
    혹시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만져보면 약간 돌출된듯한 느낌이 있어서 이 상태로는 필름이 뜰 것 같아서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이제겨우 71.***.43.234

      그냥 그 위에 틴팅 하시면 기포가 좀 남을 수도 있긴 합니다만, 조금 지나면 별로 눈에 띄지도 않을 정도로 자리가 잘 잡습니다. 그냥 붙이시면 될 겁니다.

      저도 승용차 구입하면 항상 뒷자리와 뒷유리를 가장 어두운 리무진 색(?)으로 틴팅을 하곤 했는데, 확실히 틴팅을 하고 나면 내부가 아늑해지지요.

    • DIY? 71.***.201.43

      혹시 직접하셨나요? 직접 할만 한가요? 항상 해 볼까 생각은 하고 있는데, 프로가 한것 처럼 잘 될런지 자신이 없어서요.

      shop에 가서 하면 비용이 얼마나 하는지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 이제겨우 71.***.43.234

      네. 저는 항상 직접 해 왔어요. 이베이 같은 곳에서는 차종에 따라서 레이저로 재단한 틴팅 필름을 판매하는데, 손재주 없는 분들은 이런 제품을 추천하고요, 대강 칼로 차량 바깥쪽에서 스윽 스윽 재단해도 웬만하면 눈에 잘 안 띄어요.

      자동차 용품점에 가 보시면 조그만 분무기를 포함한 틴팅 DIY 킷을 파는데요, 그냥 분무기에 퐁퐁 세제 푼 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밀대하고 넓적한 면도칼도 같이 파는데 이것이 중요합니다.

      재단 먼저 바깥쪽에서 하시고, 안쪽으로는 분무기로 퐁퐁물 넉넉히 뿌려서 밀대와 면도칼로 위에서 아래로 훑듯이 내려주면서 먼지를 말끔이 제거합니다. 뒷유리는 면도칼로 닦을 수 없으니 밀대로 꼼꼼하게 닦아 주셔야겠지요?

      틴팅 필름에서 외피를 천천히 벗기면서 위에서 아래로 붙여 나갑니다. 분무기로 퐁퐁물 충분히 작업하면서 뿌리셔야 필름 위치를 맞춰줄 수 있어요.

      밀대로 말끔히 기포를 제거해 주시면 끝. 그대로 그늘진 곳에서 말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퐁퐁 농도가 너무 묽으면 필름이 잘 안 붙고 떨어질 수 있어요.

      뒷유리 재단이 제일 힘든데요, 볼록하게 생겼기 때문에 통짜로 붙이면 주변이 몽땅 일어나게 됩니다. 열선을 따라서 서너 장으로 잘라서 위에서 아래로 차례대로 붙이시는 식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열선 따라 겹쳐 붙이시면 눈에도 잘 안 뜨입니다.

      예전에 붙어 있던 틴팅 필름을 벗겨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싸구려 틴팅 필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바래 버려서 -_-; 뒤쪽 모습이 아른아른 하게 될 수 있어요.

      약국에서 세척용 암모니아를 구입하세요. 그리고 검은 비닐봉다리 (꼭 검은색 아니어도 돼요. ㅎ) 를 넓게 잘라서 유리를 모두 덮을 수 있을만큼 준비해 주세요. 암모니아를 분무기에 넣으신 다음 충분히 뿌리시고 비닐봉다리로 붙여 주세요. 10 분 정도? 충분히 불려 주시면 칼로 필름을 벗겨내서 한 번에 주욱 벗겨내실 수 있어요. 이 때 남아있는 접착제는 윈덱스 등으로 녹여서 닦아 주시고 면도칼로 긁어 주시고요. ^^

    • 이제겨우 71.***.43.234

      그리고, 옆 창문은 아래쪽으로 좀 더 길게 넉넉히 재단해 주세요. 유리가 내려갔다 올라갔다 해야 하기 때문에 문짝 안쪽으로 넉넉히 재단한 필름을 밀어넣어 주시는 식으로 작업하시면 좋아요. 면도칼을 이용해서 먼저 유리창의 틈새를 벌려 주신 다음 필름을 밀어넣으시는 것이 요령 되겠습니다. ^^

      뒷유리가 가장 까다롭긴 하지만, 조금 비뚤어지게 붙였다고 해서 금방 눈에 띄거나 하지는 않아요. 정말 밖에서 보았을 때 흉한 것은 잘 붙지 않고 떨어져 나온 가장자리, 그리고 꼼꼼히 빼지 못한 기포지요. 애들이 대강대강 붙이고 다니는 차들 보면 이렇게 기포 들어가고 가장자리 떨어지고 한 것들이 많지요. 이거는 오히려 자동차를 싸구려스럽게 만드는 것 같아요. ^^

    • DIY? 71.***.201.43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pre-cut film 을 웹에서 찾아 보니까 50-60불 정도면 살수 있겠네요. 그런데, 뒷유리는 아무래도 프로가 한것 처럼 잘한 자신이 없습니다. 뒷유리는 차양을 있으니까 하지 말고 아이들이 타는 뒷자리만 한번 해 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