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에 언급한 모델중에 하나를 지금 고르고 있습니다.
현대차를 살까말까 하다가 어차피 차 살거 최소 10년은 탈거 생각하고 옵션이 제법 많은 현대차 두 종류(소나타와 투싼)중에서 고르고 있습니다.
그치만 자주가는 정비소 사장님이 현대차 특히 소나타를 아주 비추하셔서 일본차를 대안으로 한번 고르고 있습니다만, 역시나…돈이 문제더군요.
그냥 기본형만 뽑아서 탈게 아니라 거의 풀옵션으로 생각하고 있거든요.
지금 타고 있는 소형차(1900 CC)도, 풀 옵션으로 뽑아 10년 딱 운전한 차이긴 한데, 10년 12만마일 넘어가니 슬슬 큰 고장이 나서 이번에 바꾸려 합니다. 위에 언급한 차 말고도 친구가 가진 현대 산타페(2008년식)를 뉴욕에서 볼티모어까지 왕복 운전을 한적 있는데, 산타페와 투싼은 고속도로에서 60마일 넘어가면 바람소음이 넘 심하더군요. 게다가 투싼은 특유의 엔진소음까지…소나타는 근처 딜러에서 시승해보니 그런문제는 덜한데, 주위에서 워낙 말리니 고민중이구요. 캠리는 역시…소나타와 별다른 점은 발견 못했는데, 잔고장이 적다고 추천은 하지만, 풀옵션으로 견적내보니 으악~너무 비싸서요. Rav4역시 투싼과 같이 엔진소음이 넘 심해서 좀 고민중입니다.
2만5천불 버짓에서 현대차는 풀옵션이 가능합니다.
일본차는 불가능하죠. 혼다차를 생가해보기도 했지만, 혼다차 특유의 딱딱함이 싫어서 생각안하고 있습니다. 미국차는…좀 제가 주위의 다른분들을 말리고 싶네요.
특히 포드차와 닷지 브랜드….차 가진분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차는 담주중에 고를거구요.
참고로 세금이나 기타금액은 저 버짓에 빠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