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나 오토론 APR의 규정이 다른가요?

  • #10700
    APR 128.***.91.200 5035

    안녕하세요.

    한달전에 은행에서 론(APR 5.78% for 72 Months)을 해서 차를 샀는데, 얼마지나지 않아서 제가 사용하는 크레딧 카드(Skypass Visa) 회사에서 첵을 세개보내주면서 이거 쓰면 평생동안 APR이 2.99% 라네요. 물론 처음에 첵을 사용할때 3%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방금 첵보내준 카드 회사에 전화해보니깐 그냥 아무은행 체킹 어카운트에 원하는 만큼 크레딧한도내에서 디파짓을 하고 현금처럼 쓸수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일단 저는 상대적으로 이자율이 두배가 되는 오토론을 이걸로 갚아버릴려고하합니다. 근데 제가 이런쪽에 문외한이라서요. 혹시 오토론 APR하고 크레딧카드 APR하고 계산 혹은 적용하는 방법이 틀리나요? 아니면 APR은 다 같은 방법으로 계산이 되나요?

    제가 우려하는건 APR은 크레딧 카드가 낮지만, 결과적으로 내는 이자가 오토론이 낮아버리면 어떻하나 하는 점입니다. 물론 오토론 early closing fee 100불정도와 크레딧카드에서 준 첵을 사용할때 수수료 3%를 내야하는 게 있지만, 이자율 계산이 같다면, 2.99% APR이 상당히 남는 장사일거같아서요.

    혹시 이쪽으로 머리 잘 돌아가시는분 있으면 조언 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BH 208.***.233.163

      매달 미니멈 페이먼트를 절대 안 빼먹고 낸다고 가정할때, 당연 크레딧카드 회사로 빚을 옮기는게 낫지요.
      보통 그런 오퍼에는, 단 한번이라도 페이먼트가 늦으면 이자율이 20몇퍼센트로 상승해 버리는 조건이 따라 붙을 겁니다.
      그런 조건들을 따져 보시고, 만약 페이가 늦었을 경우 발생할 비용과 그 위험요소를 대충 금전적으로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게 좋겠죠.
      그런 조건들도 없이 오퍼하는 거라면…. 괜찮아 보이는데요

    • 69.***.248.61

      credit limit이 어느정도 인지 모르겠지만 사용하실 금액이 limit 에 근접하면 credit 점수가 조금 떨어질겁니다. 앞으로 집을 구입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큰문제는 없습니다.

    • blue 143.***.22.28

      잘 계산해 보세요 처음 3% 수수료를 내기 때문에 그닥 큰 차이가 없어보여요

    • APR 128.***.91.200

      답변들 감사합니다.

      월페이먼트를 ‘절대’ 안빼먹고 낸다면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더군요. 물론 월페이먼트를 못내면 원래 APR로 되돌아간다고 합니다. 전화로 이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 할려구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 이카드에 대해서는 limit이 없습니다. 물론 무턱대고 무한대로 돈을 쓰게 놔두지는 않을거라서 얼마까지 제가 쓸수있는지도 확인을 해볼려고합니다. 그리고 이카드는 현재 안쓰는 카드라서 balance 가 zero 이구요.

      처음 3% 수수료 + 오토론 early closing fee ($100) 라고 해봤자 1000불정도라서..

      여튼 머리를 좀 굴려볼려구요.

    • 매뜌 173.***.148.219

      리밋이 없는 카드들이 가지고 있는 함정이 있습니다.
      언뜻보면 크레딧이 엄청 좋은 사람들한테나 주는 좋은 카드 같지만,
      크레딧 리포트에는 무슨 카드던지 크레딧 리밋도 같이 올라가지요.
      리밋이 없는 카드로 3만불을 발란스를 유지하면 그때부턴 리밋이 3만불에 발란스가 3만불로 크레딧 리포트에 올라간답니다. 그럼 크레딧에 100%의 발란스를 가지고 있는셈이 되는거죠. 0가 될때까지 계속 100%입니다. 나중에 만불로 발란스가 줄어도 리밋이 3만불인 카드라면 대랴 33%의 발란스가 남은 셈이 되지만 리밋이 없는 카드는 여전히 100%의발란스를 유지하는셈이라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