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 Pilot 4WD이나 09 CX-9 4WD 타시는분.
지금 이 두차를 놓고 고민중입니다. 요 밑에 글을 올렸었지만, 처음 SUV를 구입하는지라 약간 헤매네요. ㅎㅎ
원래 Subaru Tribeca도 고민중이었는데, 공간이 상대적으로 너무 차이가 나서 일단 제외를 시켰습니다.
제가 원래 스포츠세단이나 스포츠카 같은걸 타보다가 Pilot EX 4WD을 운전해보니까 상대적으로 물컹물컹하더군요. 핸들링도 너무 가볍고, 치고 나가는것도 덩치가 커서 그런지 힘들고, 특히 고속도로 진입을 할때 가속을 끝까지 못해내서 참 실망을 했습니다. 운전하는 재미외에는 실내 공간이나 트렁크쪽에 자질 구레한 수납공간 같은것들을 정말 잘해놨더군요. 인테리어도 맘에들고..
근데 제가 원하는것은 4WD에 가죽시트이고 다른 옵션들은 다 필요없는데, 가죽시트를 할려면 EX-L까지 가야한다고 하네요. 거기에 쓸데없는 옵션들이 다 따라 들어오니깐 일단 가격이 확튀구요.
그리고 CX-9은 힘도 안딸리고 악셀레이터 밟으면 그런대로 반응은 빨리 오더군요. 공간도 파일럿만은 못하지만, 넓은 편이구요.
Subaru Tribeca는 운전하는 맛은 딱 좋은데, 뒷자석이 일단 좁고 뒤에 3열 좌석을 놓으면 트렁크 공간이 별로 없다는것이네요.
참..고르기힘드네요..
아무생각없이 주절거리는 하소연이라고 들어주시고 경험담이나 조언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참 가격같은건 제대로 딜은 안해봤지만, 지난 주말동안 SUV를 장만할려고 딜러들이랑 이메일을 주고받고 어제 관심있었던 차들 테스트드라이브를 보면서 이야기를 잠깐 했는데,
Employee discount + 인센티브+ 리베이트 까지만 깍아주고 그 이상은 안깍아주려고 하네요. 물론 원래 인보이스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할인을 해주는것이지만, 딜이 제대로 들어가면 더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머 다른 딜러십에서 제시하는 것보다는 적게 제시하겠다고 하는데.. 차를 일단 결정하고 제대로 된 딜을 해야할거같아서요..^^
주절주절 길게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