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노무현 대통령 49재

  • #101968
    아마개독 66.***.117.243 2101

    “진심으로 깨끗하고 억울했다면 변호사를 하셨고 한 국가의 수장이었던 분이 자살하지는 않았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친일-경북-기독-독재-재벌로 뭉쳐진 기득권층에 어떻게든 줄을 달고 있는 분이시겠지요. 목사들 말과 아주 비슷하시네요.

    님은 전태일같은 사람도 왜 죽었냐 하시겠지요? 이한열 박종철 같은 분들도, 왜 죽었는지 이해를 못하시겠지요?

    아프리카 봉고도 아니고, 전직 대통령의 죽음에 국과수 수사조차 못하게 하고 앞뒤도 안맞는 조잡한 수사로 마감한 상태에서, 자살이라 하니 자살인 줄 알아야 하겠지만…

    그런 말을 하시려면 자기들 비리는 모조리 그냥 넘어가는 집권당에 대해서도 뭐라 하시던가. 형평이 맞지 않는다는 것은 아시나요?

    전두환 노태우는 빼고라도 천신일 수사는 바로 그만두고, 이리 저리 의심되는 비리는 어물쩍 넘어가고, 장자연 건도 그냥 넘어가고,…

    누가 자기들 비리를 따지겠어요.

    MB가 마음씨 조흔 인간이라서 조종사 안전을 염려하는 국방부 반대까지 무릅쓰고 제2롯데 허가해 주었을까요?

    공짜? really?

    MB가 시장 돌며 서민들에게 하는 말짓거리 보면 무척 인색한 사람같은데. 그런 인간이 그런 특권을 아무 댓가 없이?

    기득권층끼리야 서로 가진 돈을 “종자돈”으로 방패막이 해서 돈 주고 받는 일이 쉽겠지요. 아마 10-20년 후면 10억대 집이 종자돈이 되어 드러난 재산만 000억 뭐, 그렇게 되겠지요.

    님의 의견을 듣고 싶군요.

    아마, 그럼 수사해서 밝히면 될 거 아니냐 하시겠네요.

    님같은 글을 보면, 그냥, 슬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