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들 하세요?
2개월 전에 2008년 식 혼다 오딧세이 EX-L 모델 신차를 딜러에서 구입하여
타고 다니는 미국동부에 거주하는 사람입니다.
현재 운행 거리는 2200마일 정도 입니다.
딜러에서 신차구입 당시 운행거리는 26마일 이었읍니다.다른 문제는 없는 것 같은데 차 밧데리가 문제인것 같읍니다.
구입시 너무 오래 하치장에 두었는지 당시에 방전이 되어있어 현금 일시불로 구입 하는 차라 약간은 찜찜했지만 충전을 해줘서 출고하여 잘 타고 다니다가
한 달 전 어느 날 아침에 시동을 걸려고 하니 시동이 안 걸려 확인해 보니 밧테리가 방전이 되어있어 점프케이블로 충전을 하였읍니다.
이때는 아무런 원인도 알 수 없었읍니다.왜 방전이 되었는지? 방전 원인이 무엇인지? 차에 우리가 모르는
또 다른 문제가 없는지?
차를 가지고 차를 판 딜러점에 가서 밧데리를 점검해 보고 문제가 있으면
밧데리를 교환해 달라고 하였읍니다.
정비담당에서 10여분 정도 점검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였읍니다.(밧데리 점검 sheet도 받음, 이때 밧데리 Age 가 8 개월 이라는걸 알았읍니다, 평균 수명이 55- 62 Months이라고 적혀 있었음).
사실 영어로 충분히 어필할 실력도 안되고 차도, 밧데리도 이상이 없다고 허니 그냥 돌아 올 수 밖에 없었읍니다.
그리고 지난주 시동도 켜지 않고 차 안에서 라디오만 1시간 10분 정도 듣고서 차 시동을 걸려고 하니 시동이 또 걸리질 않았읍니다.
밧데리가 또 방전이 되어 있었읍니다.
참, 미치겠더군요.
간신히 지나가던 차에 또 부탁을 하여 점프케이블로 충전을 한 후 집으로 돌아와서 다시 딜러점에 전화를하니 정비 담당 상담자 말이 아무리 신차이더라도 한 시간 정도 시동도 켜지않고 라디오만 들으면 모든 차들이 방전이 다 된다고 하면서 또 점검 해봐야 알겠지만 밧데리 교환대상이 아닐 것 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첫번째 방전시는 원인도 모르고 두번째 방전은 라디오만 틀어 났기 때문 일거라고 제 자신이 추정을 하고 있음)
한국에서는 레간자를 10년 정도 타고 다녔는데
이런 문제는 별로 없었고 제가 알고 있기로는
라디오만 모르고 밤새 켜두면 방전이 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제차는 라디오만 1시간 정도 켜두니 방전이 되었으니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닙니다.
아침에 차 시동을 걸 때마다 또 방전이 안되었는지
사실 신경이 여간 쓰이는게 아닙니다.
또 어디 오지에 가서 지나가는 차도 없는데
이런 일이 벌어질까 두렵기도 하고요.이런 경우에 밧데리가 교환 대상이 안 되는지요?
또 교환이 안 된다고 하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요?
어디 소비자 보호 센터에 신고라도 해야 되나요?그리고 엔진오일 교환 하라고 연락이 왔던데 2200마일 밖에 운행 안 했는데 굳이 엔진오일교환을 할 필요가 있읍니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2가지 내용에 대한 시원한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미국 동부에서 고민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