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지난해에도 184억불 보너스 잔치···오바마 ‘부끄러운 일’ 질책

  • #101328
    오랄헤저드 70.***.230.113 2165

    월가의 주요 금융기관들이 지난해 금융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184억달러가 넘는 보너스를 지급한 것으로 확인되며 정치권이 발끈하고 나섰다.

    뉴욕주는 29일 월가의 금융기관들이 지난해 심각한 금융위기상황에서도 184억달러에 달하는 보너스를 임직원들에게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수치는 전년도에 비해 44%나 줄어든 것이지만 월가의 내노라하는 금융기관들이 거의 모두 구제금융을 받은 처지여서 일반인은 물론 정치권도 발끈하고 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가 침체를 지속하고 있고 기업들도 구제금융을 절박하게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월가가 보너스를 지급한 것은 ‘부끄러운(shameful)’ 일이라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부통령과 티모시 가이트너 재무장관과 모임을 갖던중 월가의 보너스 지급 소식을 전해듣고 ‘무책임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그는 “기업들이 어느정도 규율과 책임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밝히고 “금융시장을 안정시키고 월가에 대한 규제를 감시할 새로운 계획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바이든 부통령도 “이런 사람들을 감옥에라도 보내고 싶은 심정”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민주당 소속인 크리스토퍼 도드 상원 금융위원장은 “구제금융을 받은 금융기관들의 중역들은 보너스를 반납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보너스를 회수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법적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경고했다.


    입만 나불나불 살아 움직이는 월가의 주둥아리들의 추악한 모습이 또 드러났군요.

    • 돈잔치 75.***.128.73

      돈안들고 안전한 인터넷 용돈벌기 Cash캐쉬fiesta
      함께 하실분은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withcash 캐쉬 fiesta 피에스타
      (주소창엔 한글 빼고 치세요) 로 오세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훨씬더 수익을 내기가 쉬워요, 왜 그런지는 카페오시면 아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