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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온글
여의도 순복음교회 왜 이러시나?
2008/08/22 오 전 6:54 | 종교 | [아리랑]
무엇을 사탄이라고 하는가? 하나님은 선이고 사탄은 악이다. 상대적 논리에 의하여 이해를 구한다면 사탄은 하나님의 선을 부각시키는 비교성 존재라고 말할 수 있다. 한마디로 사탄을 악으로 규정하면 틀림이 없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사람을 선하게 이끌어 천국으로 인도하는 것처럼 사탄은 사람을 악하게 이끌어 지옥으로 인도한다” 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렇다면 악은 또 무엇인가? 기독교는 예수를 믿지 않는자를 악인으로 정의한다. 객관적인 악하고는 개념이 다르다. 물론 하나님은 선하시니 하나님을 믿는자도 선하다. 라고 본다면 틀린 말은 아니지만, 여기에는 善이 윤리적으로 증거되어야 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따라서 기독교인은 하나님을 대신하여 행동으로서 하나님이 선하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함은 당연하다.
그렇치만 기독교인들에게 선은 예수를 믿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예수만 믿으면 무조건 천국을 가고 믿지않으면 지옥을 간다는 것이다. 그러나 악이란 사회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보면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다. 악을 행하는 자가 바로 사탄이라는 결론이다. 이로서 믿지 않는 것을 악으로 보는 기독교인들의 개념은 성경을 오도한 관념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수의 가르침을 행하지도 않으면서 믿는 것만을 선이라고 주장하는 기독교인들의 사고방식은 문제가 있어도 크게 있다 할 것이다.
성경에 보면 하나님을 믿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십계명은 고도의 윤리성을 요구하고 있다. 예수님에 이르러 윤리성은 그 강도를 훨씬 더한다. 대표적인 것으로 오른뺨을 치거던 왼뺨을 내놓으라는 말씀과 원수를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들수 있다. 윤리성이 결여된 신앙을 예수님은 인정하지 않았으니 날더러 주여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이르는 것이 아니라고 한 말씀이 그 증거이다.
십계명에는 여호와의 이름을 망녕되이 일컫지 말라고 하였다. 여호와의 이름을 망녕되이 일컫는자는 죄없다고 하지 못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무엇이 망녕됨인가? 성경에 있는대로 행하지 않으면서 믿는자를 망녕된 자라고 한다. 오늘날 정치적 마각을 드러내어 종교의 순수성을 망치고 정치와 종교에 갈등을 부추기는 일부 개신교 지도자들은 망녕된 자들이 아니겠는가. 망녕되지 않다면 그 증거를 대야 할 것이다.
◀ 20일 조계사 보시함에서 발견된 헌금봉투와 ‘예수천당’ 스탬프가 찍힌 1천원권. ⓒ<불교신문> 평양조용기심장전문병원건축헌금이라는 글이 보인다.
그러나 정치꾼 목사들에게서 선은 중요하지 않아 보인다. 성직자의 본분을 망각하고 정치관여의 발언만 쏟아내는데 열중이다.
사랑할만하므로 사랑하는 것은 성경에서 말하는 사랑이 아니다.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사랑은 사랑할 수 없는 자를 사랑하는 것을 말한다. 이명박 정권에 반대하는사람들도 같은 동족이며, 불교도들도 이웃이며 친척이며 국가의 구성원이다. 아무리 기독교가 유일신을 모신다고 해도 사랑하지 않으면 않될 사람들이다.사정이 이러함에도 촛불집회하는 사람들을 사탄으로 몰아 탄압을 종용하고 불교도들을 이단으로 몰아 종교갈등을 부추겨 나라를 망국의 길로 이끄는 사탄 목사들이야말로 하나님의 망녕된 자들로서 악의 축이며 사탄의 무리들이 아니겠는가? 성경에 기록되기를 땅위에 쌓으려말고 하늘에 쌓으라고 하였다. 하늘에 쌓는 것은 선을 말함이요. 땅위에 쌓는 것은 악을 말함이다. 권력욕이나 물욕은 다 땅에 쌓는 대상으로서 하나님의 뜻과 다름이 여기에 있으니 성직자로서 이를 탐하는자가 악을 행하는자로서 사탄된 것이 너무나 명백하다.
성직을 갖은 자들은 일반 신자들과는 다르지 않으면 안된다. 예수는 그 제자들에게 전대를 차지 말것이며 두벌 옷도 마련하지 말라고 일렀으며 지팡이도 준비해서는 안된다고 가르쳤고, 제자들은 그렇게 살았다. 그러므로 성직자로서 재물을 쌓는 것은 하나님보다 재물을 더 사랑함이요, 권력을 탐하는자는 하나님보다는 권력을 더 사랑한다고 보면 틀림없다. 성직자로서 우상을 섬기는 것이 다른데 있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우상을 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 하겠다. 탐욕에 떨어진 것이 우상에 절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보면 틀림없다.
정치관여에 열중인 목사들의 특징은 큰 교회에서 넘쳐나는 각종헌금에 묻쳐 고급승용차를 굴리고 훌륭한 저택에 사는 공통점이 있다. 개신교가 탐욕적인 그 지도자들에 의하여 순수성을 잃고 망녕됨을 드러낸 가운데 여의도 순복음교회는 아예 노골적으로 종교갈등을 증폭시키고 나섰다. 서울 조계사 대웅전 보시함에서 20일 ‘예수 믿으면 천당, 불신자는 지옥’이라는 스탬프 글씨가 찍힌 돈과 함께 여의도 순복음교회의 헌금봉투 다섯개가 발견돼 불교계를 격노시키고 있는 사건이 벌어진 것이다.
이것은 종교적이면서 정치적 사건이다. 종교편향문제가 정치적 성격으로 변질 된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고 보면 정치적 사건으로 본다해도 잘못된 것은 아니다. 이로서 개신교는 종교단체인지 정치단체인지 구분하기 어렵게 되어 버렸음이 드러났다. 일부 신도들의 소행으로 보여지는만큼 이제 개신교는 그 신도들까지 정치에 관여하기 시작했다고 보여진다. 이대로 나가다가는 어떤 돌발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한국의 정치와 종교적 현실로 볼 때, 정치와 종교가 야합을 하게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측하기 어렵지 않다. 그 댓가를 톡톡이 치를 날이 점점 닥아오고 있다. 종교분쟁으로 쑥밭이 되어 버린 나라가 어디 한둘이던가. 단일민족으로 유구함을 자랑하던 우리가 정치적 야욕을 드러낸 일부 개신교 목사들로 인하여 분리되고 있음을 개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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