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거현장 안 있어봤으면 말하지 않기. 이명박,국회 욕하지 않기.

  • #101301
    법이있긴하니? 76.***.186.225 3367

    강하고 꼴배기 싫은 사람이 범죄 저지르면 깜빵 쳐 넣고, 가난하고 약한자가 범죄 저지르면 수건 싸매고 뒤에서나 떠들고, 도대체 범법정신은 어딧는지 원. 한국에서 법치국가 운운하지 마라. 너희들이 준법정신이 글러서 이명박이 대통령되고 경찰이 동네 방범만도 못 한거니. 그렇게 고무줄 잣대로 법 갖다대면 이명박 범죄자라고 욕하는 사람 입 닥쳐야된다. 달동네 철거하는게 하루이틀 얘긴가. 그나마 깡패들 불러서 철거현장에서 버티면 몇백 더 떨어지는데, 이번은 사람 6명이나 죽어서, 경찰은 욕먹고, 옥상에서 화염병 들고 죽을각오하고 버틴 철거민랑 깡패들은 몇백 더해서 국민동정심 받고. 나라꼴 잘 돌아간다. 법을 바꾸던가. 법 바꾸고 싶어도 국회는 쌈박질. 완전 나라꼴 개차반이다.

    법은 언제 집행하라고 있는건가. 이명박 대통령 되고, 주먹질하고, 법 갖고 힘 놀이하는 국회의원이 왜 생겨났는지 생각해봐.  법을 손 번쩍 들어서 찍는 초등학교 반장선거쯤으로 여기는 나라에서 뭘 바라겠냐마는, 이젠 좀 정신차릴 때도 되지 않았니…답글들 하곤..

    철거현장 있어본 사람은 알거다. 철거시작하면 그 동네 몇몇 얍삽한 사람은 대박나는거다. 철거민 대책본부에 지도급으로 들어가면 전세금은 뽑는다. 너나도 들어갈려고 x랄들을 하지. 그외 철거민은? 농성 길어져서 얹어받는 금액: 적게는 50만원 많아봤자 3백. 하지만, 대책본부가 농성하자 그러면 뾰족한 초이스가 없는 철거민들은 모두 응하기 마련이지.  일이백 더 받자고 마스크 하고 화염병 조직적으로 만들고 죽자살자 댐비는 철거민 내가 봤었나? 안 봤으면 말을 하지말아라. 순진한 철거민 끌고가서  화염병에 신나 갖고 들어가서 불쑈하면서 경찰죽이자는 깡패, 살짝 신문쪼가리 한페이지 보고 만두국 해먹 듯 뭍어가는 찌질이들,  법은 뒷전인 대한민국국민이 정~~~~~~말 불쌍하다.

    다음에 이명박보다 똑똑한 대통령 뽑히면 나 신나 뒤집어쓰고 내 몸을 태우마. 배웠다는 우리 젊은이들도 사고하는 수준이 고작 이정도다. 클릭클릭, 인터넷에서 읽고 보면 그게 니 생각이니? 그럴거면 컴퓨터 모니터에 머릴 쳐박고 다 쓸어담든가. 그래도 이 사고가 철거민하고 경찰하고 대립과정에서 생긴거라고 생각되면, 대한민국 주입식 교육때문에 그런거니까 교육부 게시판 가서 답글 달고… 그냥 그렇게 답글 달면서 살아.

    • 공대 65.***.250.245

      뭔가 잘못된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법치국가라면 법에 의해 정당하게 일이 처리되어야 하는데, 사실 한국내에서 살다보면 그렇게 안되는것 같습니다. 법안 자체가 국민을 위해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소수의 영향력있는 집단의 입김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암튼 법이라는 토대위에서 모든게 돌아가면 좋겠지만 사실 한국에서는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강한게 법이라는 생각에 사람들이 실제로 법을 통한 해결을 기대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어쨌든 무슨이유이든간에 여러사람이 죽었다는 사실이 마음이 아픕니다. 앞으로 이런일이 다시 일어나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어느나라에서건 대통령이나 정당이 욕을 먹는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만큼 책임을 느끼라는 것이겠죠? 앞으로 잘 하기를 바랍니다.

    • AGEHA 12.***.235.74

      그렇다고 이명박보다 똑똑한 대통령 뽑히면 신나 뒤집어쓰고 몸을 태우실것 까지나요?

    • 법대로 98.***.1.209

      법 테두리 안에 사는 것은 인간이고, 인간은 감정의 동물입죠. 세상 만사 법대로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투명하게 대접받으면 사람들이 나서서 손해봐가면서 발광(?)할 일이 없을 겁니다. 한국 사회는 정말 스트레스가 많은 곳인데 어느 한군데 기댈데도 없고 그 절망감과 분노가 저는 이해가 됩니다.

      미국에서도 법 해석은 판사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요. 법이란게 1,2,3,4 사람 인생살이 딱 부러지게 결정해 줄수가 없는 겁니다. 매뉴얼대로 되면 변호사,판사, 검사 다 필요없죠. 매뉴얼 따라서 판결 내리면 되는 거니까.. 핵심은 이명박 정권은 민심을 읽을 줄 모르는 정말 무능한 정부란 겁니다. 사람들이 심심해서 다 미쳤났나요? 마음을 보듬어 주길 바라는데 자꾸 쑤시니깐 원칙이건 상식이건 점점 더 거짓말 같이 들리고 믿음이 안가는거죠. 그래서 “민심”을 보듬는게 정치인인겁니다. 한국민이 다 제정신을 잃고 비정상적으로 미쳐 날뛰면 왜 그런지 생각해 봐야죠. 미틴 소고기 먹고 다 제정신이 아닌걸지도 모르겠죠;; 이명박이 향후에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하네요.

    • 법대로 98.***.1.209

      그리고 준법정신 관련해서 궁금한데.. 그럼 삼숑하고 떡검은 어떻게 되는겁니까

    • 법대로님 98.***.176.34

      말씀에 공감.
      이번 교육감 선거 수사만 봐도 그들의 my way가 투명유리처럼 보이는데…. 안보이시나봐요들.

    • 주변인 68.***.39.108

      주소 알려주세요. 신나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