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하고 꼴배기 싫은 사람이 범죄 저지르면 깜빵 쳐 넣고, 가난하고 약한자가 범죄 저지르면 수건 싸매고 뒤에서나 떠들고, 도대체 범법정신은 어딧는지 원. 한국에서 법치국가 운운하지 마라. 너희들이 준법정신이 글러서 이명박이 대통령되고 경찰이 동네 방범만도 못 한거니. 그렇게 고무줄 잣대로 법 갖다대면 이명박 범죄자라고 욕하는 사람 입 닥쳐야된다. 달동네 철거하는게 하루이틀 얘긴가. 그나마 깡패들 불러서 철거현장에서 버티면 몇백 더 떨어지는데, 이번은 사람 6명이나 죽어서, 경찰은 욕먹고, 옥상에서 화염병 들고 죽을각오하고 버틴 철거민랑 깡패들은 몇백 더해서 국민동정심 받고. 나라꼴 잘 돌아간다. 법을 바꾸던가. 법 바꾸고 싶어도 국회는 쌈박질. 완전 나라꼴 개차반이다.
법은 언제 집행하라고 있는건가. 이명박 대통령 되고, 주먹질하고, 법 갖고 힘 놀이하는 국회의원이 왜 생겨났는지 생각해봐. 법을 손 번쩍 들어서 찍는 초등학교 반장선거쯤으로 여기는 나라에서 뭘 바라겠냐마는, 이젠 좀 정신차릴 때도 되지 않았니…답글들 하곤..
철거현장 있어본 사람은 알거다. 철거시작하면 그 동네 몇몇 얍삽한 사람은 대박나는거다. 철거민 대책본부에 지도급으로 들어가면 전세금은 뽑는다. 너나도 들어갈려고 x랄들을 하지. 그외 철거민은? 농성 길어져서 얹어받는 금액: 적게는 50만원 많아봤자 3백. 하지만, 대책본부가 농성하자 그러면 뾰족한 초이스가 없는 철거민들은 모두 응하기 마련이지. 일이백 더 받자고 마스크 하고 화염병 조직적으로 만들고 죽자살자 댐비는 철거민 내가 봤었나? 안 봤으면 말을 하지말아라. 순진한 철거민 끌고가서 화염병에 신나 갖고 들어가서 불쑈하면서 경찰죽이자는 깡패, 살짝 신문쪼가리 한페이지 보고 만두국 해먹 듯 뭍어가는 찌질이들, 법은 뒷전인 대한민국국민이 정~~~~~~말 불쌍하다.
다음에 이명박보다 똑똑한 대통령 뽑히면 나 신나 뒤집어쓰고 내 몸을 태우마. 배웠다는 우리 젊은이들도 사고하는 수준이 고작 이정도다. 클릭클릭, 인터넷에서 읽고 보면 그게 니 생각이니? 그럴거면 컴퓨터 모니터에 머릴 쳐박고 다 쓸어담든가. 그래도 이 사고가 철거민하고 경찰하고 대립과정에서 생긴거라고 생각되면, 대한민국 주입식 교육때문에 그런거니까 교육부 게시판 가서 답글 달고… 그냥 그렇게 답글 달면서 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