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안심하고 먹을게 없는건가?

  • #100963
    먹거리 24.***.138.134 2439

    어제 한국마켓 (H마트)가서 장을 봐와서 갈치조림에 미역줄기를 넣고 하려고
    농협 완도산이란 봉투를 뜷었더니 격하게 좀약냄새같은게 나서..
    왜그러지하면서도 그냥 소금끼빼고 팍팍씷어서 냄비에 불리기를 1시간정도 지난후 냄새를 맞아보니.. 그냄새 그대로나서 다버리고… 냄비를 씻었는데도
    냄비에서 아직가지도 좀약냄새가 나네요. 도대체 이런냄새가 나는건 무슨종류에 첨가물을 넣었길래 그런건지?
    구토가 나올정도로 역하더라구요
    한국음식을 만든건 젓갈류빼곤 안사고 다 사서 만들어먹는데..
    갈수록 마켓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하나하나 확인과정을 거쳐야해서 그래도 간혹 실패도하지만..
    해오름제품은 절대 구매하지않구요 다 중국산이고 년도월일도 많이 속이고해서 피해본적이 꽤있어서..

    근데 한국산도 이러니 진짜 뭘믿고먹어야 하는지…
    그외,두부,콩나물도 콩에 문제가 심각하다는데.. 거히 중국산콩으로 만들잖아요.

    이런 경기에 매일 유기농 마켓만 갈수도없고..
    그렇타고 한국음식 전혀 안먹고 살수도없고..

    요즘은 마켓가서 뭐사기도 겁나네요

    왜이리 먹거리가 심각해진건지..

    먹을거리로 장난치는 기업은 진짜 엄중한 처벌을 해야지
    솜방망이 처벌이나, 판매금지시키면 끝이고..

    제가 볼땐 엄청난 식품들이 문제가 심각한거같아요

    • 뜨로이 209.***.224.254

      맞습니다. 정말 믿고 먹을게 전무하지요. 유기농도 사실 별 이득이 없다는 얘길 들었어요. 저흰 일단 product of china (중국산)는 제끼구요. 두부, 만두, 우동, 냉면등은 풀무원꺼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왠지 좀 나을 것 같다는)를 사 먹습니다. 아… 이짓도 정말 짜증나더군요. 장보는데 넘 오래 걸려요…

    • 원글 24.***.138.134

      두부,냉면,만두는 뜨로이님이랑 같네요 저역시 풀무원거 사먹는데..만두,냉면은 다른제품에비해 맛또한 제일 나은거같더라구요. 한국포털에서 풀무원포함한 두부는 중국산 콩이라고 하더라구요.오늘자 기사에 일본에서 중국산콩에 농약검출되엇다고해서 한국에서도 식약청검사한다고하더라구요
      갑자기 생각나서.. 왜 달러대비원화는 내려갔는데 한국마켓에선 제품가격이 내려가질앉는건지? 더 싸져야 하는거아닌가요?

    • 당근 69.***.225.41

      아직도 풀무원을 믿으세요? 저 한국에 있었을 때 풀무원에 문제 여러번 터지곤 했었습니다. 듣기로는 풀무원 창업자가 해외에서 유학다녀온 자식에게 총수 자리 물려준 다음부터 풀무원의 음식이 질이 많이 떨어지고 신뢰도가 많이 망가겼다 합니다. 어쨌던 풀무원도 이제는 믿을 만한 브랜드가 아닙니다.

      • 뭔소리 76.***.229.204

        우연히 검색하다가 글을 클릭하게 되었는데, 당근님 말씀 완전 하나도 맞질 않아요.
        풀무원 창업주가 2012년 현재까지 계속 CEO 하고 있는데 어디서 들은 소리이신지?

        그리고 음식맛 내기 쟬 쉬운게 염분 함량을 높이고 조미료 포함시키는 건데, 풀무원 제품이 동일 제품군들 대비 가장 저염도인 점을 볼 때 맛 내려고 나름 고민한 흔적을 느낄 수 있어서 그나마 아직은 믿을만하다고 봄.

        (이 글 보고 또 직원 아니냐고 헛소리 나올법도 한데, LA에 살고 풀무원과 관계없는 소비자에 불과함.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