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믿음으로 구원 받을 자격이 있는가?

  • #100866
    순례자 12.***.35.210 2430

    진정한 믿음은 반드시 회개를 동반합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3:5)”

    그러기에 진정한 믿음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을 인정하고 그분의 뜻을 구하고 그에 순종하고자 하는 결단을 하게 됩니다.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하다는 것도 인정하게 됩니다. 성령의 도우심도 당연히 체험하게 됩니다.
    믿음으로 또는 행함으로 구원받을 수 있는가 하는 문제에 앞서 믿음으로 또는 행함으로 내가 구원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인가 하나님앞에서 진실되고 정직하게 대면하는것이 우선 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롬3:20)”

    그리고 믿음으로 구원을 얻겠다 작정하였다면, 내가 믿음으로 또는 행위로 하나님께 구원을 요구할 권리나 자격이 있다고 생각 하신다면 최소한 그분을 인정하고 그분의 말씀을 진정으로 믿겠다는 결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무엇을 인정하고 무엇을 믿어야 할는지 정도는 분명히 하시길 바랍니다.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사43:11)”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자신의 문제를 들고 진지하게 나아가는 자와 구원에 이르는 문제에 관계된 매우 중요한 예화가 성경에 나옵니다.

    “예수께서 일어나사 거기를 떠나 두로 지방으로 가서 한 집에 들어가 아무도 모르게 하시려 하나 숨길 수 없더라. 이에 더러운 귀신 들린 어린 딸을 둔 한 여자가 예수의 소문을 듣고 곧 와서 그 발 아래에 엎드리니 그 여자는 헬라인이요 수로보니게 족속이라 자기 딸에게서 귀신 쫓아내 주시기를 간구하거늘 예수 께서 이르시되 자녀로 먼저 배부리 먹게 할지니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니라 여자가 대답하여 이르시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상 아래 개들로 아이들이 먹던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말을 하였으니 돌아가라 귀신이 네 딸에게서 나갔느니라 (막 7:24-30)”

    사도 바울의 고백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 2:20)”

    거룩한 의인의 대명사격인 욥의 고백입니다.

    “주께서는 못하실 일이 없사오며 무슨 계획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 줄 아오니 무지한 말로 이치를 가리는 자가 누구니이까 나는 깨닫지도 못한 일을 말하였고 스스로 알수도 없고 헤아리기도 어려운 일을 말하였나이다 내가 말하겠사오니 주는 들으시고 내가 주께 묻겠사오니 주여 내게 알게 하옵소서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그러므로 내가 스스로 거두어 들이고 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회개하나이다.(욥42:2-6)”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통해 주께 간절함으로 나아오는 모든이들에게 진정한 회개와 구원의 은혜가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 평신도 68.***.178.254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지 인간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 tracer 198.***.38.59

      평신도님/
      그럼 인간의 free will은 구원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저는 기독교의 하나님은 예수의 희생으로 인간 모두에게 구원의 기회를 주었고 자유 의지를 통해 그 구원의 기회를 받아들이기만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 평신도 65.***.250.245

      tracer님/ 좋은 질문이네요.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희생으로 모든 인간이 구원의 기회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동의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노력만으로 구원이 완성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로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어떤 방식으로 누구에게 임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리는 성경이 있고 예수님의 가르침이 있기에 그저 노력할 뿐입니다.

    • tracer 198.***.38.59

      평신도님/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로만 이루어진다는 생각은 무엇을 근거로 하십니까?

    • 기록 76.***.131.164

      평신도님이 좀더 힘을 내 주시면 아마 댓글 100개이상의 기록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고고 평신도님…

    • 평신도 68.***.178.254

      tracer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구원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시니 당연히 하나님의 은혜로서 구원은 완성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구원이 하나님의 은혜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면
      그럼 무엇이 구원을 완성케 하는 걸까요? 궁금해집니다. :)

    • foot 24.***.40.106

      예수님의 희생으로 모든 인간이 구원의 기회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동의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노력만으로 구원이 완성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로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어떤 방식으로 누구에게 임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리는 성경이 있고 예수님의 가르침이 있기에 그저 노력할 뿐입니다.

      >> You mean, your god didn’t tell you what to do to get saved but you are still trying to get saved?
      Let’s say that your wife is not happy with you. You asked her why so that you can fix your problem and make her happy. But she keeps her mouth shut and does not tell you what is your problem. Instead she keeps repeating “I am not happy with you.”.

      If she does so, I think she need to change her attitude. Maybe your god need to look back his own attitude before he tells people how to behave??

    • tracer 198.***.38.59

      평신도님/
      그러니까 논리적으로 생각하셨을 때, 구원의 주체는 하나님이므로 그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뜻에 달려있다고 유추하신 것이군요.
      그러면, 하나님이 구원의 기회를 주셨는데, 그것을 능동적으로 거부한 사람에게도 구원이 주어질 수 있나요?

      1. 만일 그것을 거부한 사람에게는 구원이 주어질 수 없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뜻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2. 만일 거부한 사람에게도 하나님의 깊은 뜻에 따라 구원이 주어질 수도 있다면 예수님을 믿거나 종교활동을 할 의미가 없어지지요.

    • 평신도 65.***.250.245

      tracer님/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만이 구원으로 이르게 한다는 것은 성경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구원에 이르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은혜없이 구원에 이를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믿습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구원이라는 방이 있고 방의 키는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다. 이렇다면 구원이라는 방에 들어갈수 있는 사람은 오직 키를 가진 사람이고 따라서 하나님이 키를 주시지 않으면 들어갈수 없다. 굳이 구원이라는 방에 들어오지 않겠다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키를 주실지는 모르겠지만 구원이라는 방에 들어가기 위한 절대 조건은 하나님이 키를 주신다는 것이 되지 않을까요? 다른 어떤 방법으로 구원의 방으로 들어갈수 있을까요? 따라서 구원에 이르르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님은 다른 방법이 있으신 것 같은데 알고 싶네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tracer 198.***.38.59

      평신도님/
      무슨 말씀이신지 잘 알겠습니다.
      “전적으로”라고 쓰신 말씀에서 온 혼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종교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구원은 인간이 알 수 없는 하나님의 뜻에 맡기고, 사람은 그저 예수님의 말씀대로 올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view님의 생각은 “믿기만 하면, 예수님의 부활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주장보다는 좀 더 성숙한 종교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