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고르기

  • #100103
    비밀 155.***.166.31 2228

    지금 대선의 이슈는 왜 저렇게 막 되먹은 명박이가 대세이냐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우선 뽑을 만한 대선후보들을 보면, 정동영, 이명박, 문국현, 이회창 정도 겠지요. 권영길도 포함시키자는 분도 있겠지만, 냉정하게 권영길이나 허경영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위에 4명 중에서 누굴 어떤 기준으로 뽑아야 하느냐인데, 아마도 가장 크게 보는 것은 도덕성과 능력(특히 경제회생에 대한)일 것입니다.
    도덕성에서는 명박이가 가장 쳐지는 것 같습니다. (BBK를 제외하고도) 하지만, 나머지 후보들도 도덕성 측면에서 나을 것이 없겠죠. 누가 정동영이나 이회창이 이명박이보다 깨끗하고 순수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정동영? 이회창? 권영길? 권영길이 도덕적으로 깨끗하다고 하시는 분은 너무 순수하시거나, 또는 한국 노동계 현실을 모르시는 분이고, 문국현이도 완전무결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어쨋든 이명박보다는 깨끗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 다음은 능력면인데, 이건 다분히 실제능력보다는 대중들이 기대하는 또는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좌우된다고 봅니다. 역시 이 부분에서도 정동영이나 이회창은 부족하죠. 결국 현대건설 사장이나 서울시장을 거친 이명박이나, 아니면 유한킴벌리 사장이었던 문국현이냐 입니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명박을 선택하지 않나 싶습니다. 문국현이 처음부터 제대로 홍보를 못한 이유도 있지만, 어쨋든 이명박이의 커리어가 문국현의 것보다 훨씬 좋아 보이는 그런 탓도 있겠지요.

    이명박을 반대하시는 분들은 도덕성을 가장 크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사실 다들 거기서 거기입니다. 누구 하나 깨끗한 놈이 없죠.
    그런 의미에서 사실상 한국에서 도덕성을 기준으로 한다면 대통령선거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또한 이전에 얼마나 해쳐먹었나보다는 앞으로 얼마나 해쳐먹느냐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뭐가 다를 것이라 생각했던 노무현도 당선되고 얼마나 해쳐먹었습니까?

    결국 이번 선거는 누가 더 능력이 “있어 보이나” 입니다. 그런면에서 보자면, 문국현이가 제대로 선거준비를 못한 점이 아쉬운 부분이겠죠. 자신이 무엇을 했고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홍보보다는 남들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홍보가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문국현이가 서울시장에 나왔어도 당선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들도 있던데, 대통령선거에 나오기에는 아직 역부족이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문국현을 지지하지만, 역시나 준비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이명박이 대세인 이유가 되겠지요.

    • 72.***.214.60

      한마디로 찍을 인간이 없는데, 그렇다고 대통령을 안 뽑을 수는 없고, 그럼 이명박이냐, 문국현이냐인데, 도대체 문국현이 어떤 인간인지 알 수 없다.
      그래서 문국현이란 모험을 하느니, 이명박을 뽑자..뭐 이런 건데.
      확실히 이명박이 정동영이나 이회창보다는 나은 선택이겠지만,
      문국현…버리기에는 아깝고, 또 쓰자니 겁이 나고.

    • 엔지니어 70.***.29.204

      이명박을 반대하시는 분들은 도덕성을 가장 크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사실 다들 거기서 거기입니다. 누구 하나 깨끗한 놈이 없죠.
      =========> 당신의 도덕성이 의심스럽습니다.
      경범죄 연쇄살인범 사기범 기타등등 모두 같다고 생각하는 당신이 참 의심스럽네요
      대통령이 되려고 한다면 도덕성이 어느정도 검증되어야 합니다.
      적어도 이명박이는 최소한의 도덕성도 없습니다.
      다른후보랑 비교를 하다뇨. 님은 참 도덕성이 없습니다.
      전국민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이명박이랑 다른 후보랑 똑같이 도덕성이 없다?
      한나라 알바입니까? 아님 님의 도덕성이 이명박 수준입니까?
      그리고 이명박 서울시장때 잘한게 뭐 있습니까?
      서울시가 당시 성과가 꼴등이었다는거 모릅니까?
      청계천은 이제 발도 담그지 못할 정도로 썩었다고 합니다.
      물퍼올리는 돈은 국민들의 세금으로 들어갔습니다.
      외국인전용부지에 되지도 않는 국내업체에게 시장직권으로 인허가 주어서
      오피스텔 짓게 한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이 무슨 경제관념이 있습니까?
      현대건설은 이명박이가 말아먹고 나갔다는 직원들의 증언도있고
      실제로 이명박이 저질러놓은 일때문에 나중에 부도가 났습니다.
      BBK는 왜 세워가지고 투자자들 돈 떼어먹고 나몰라라 하고
      오리발을 내밉니까? 도곡동 땅은 이명박꺼라는데 왜 또 아니라고 우깁니까?
      이명박 권모술수가 능한지는 모르지만 대통령은 아닙니다.
      도덕성도 정도가 있어야지 이명박정도면 감방에서도 이정도 도덕성전무한 사람
      찾아보기 힘듭니다.
      이명박.. 지지하시는 분들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사시는지?
      미안하지만 이해가 안되는 분들입니다. 미안하군요.

    • 엔지니어 70.***.29.204

      여기도 한나라 알바가 있는거 같네요.
      수고 하세요!

    • 72.***.214.60

      위에 엔지니어님은 어디 알바신가요? 그렇게 남의 ㄱㅏㄲ아 내려야만 님이 돋보입니까? 얼마나 받고 알바하시나요?
      이명박지지자들을 이해할 필요가 있을까요? 님이 이해 못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이 노무현지지자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이유 아닐까요?
      그 동안 김대중이랑 노무현때문에 이번에는 꼭 이명박을 찍겠다는 분들도 있던데, 이해하십니까? 그 분들의 심정을?
      님의 머리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의 머리까지 얕잡아보지는 마세요.

    • 자자 76.***.175.157

      엔지니어님은 오래전부터 이곳에서 글 쓰시던 분입니다. 대선 되서 갑자기 튀어나온 점2,3개 님이 더 알바일 가능성이 높죠.

    • 고만들하셈 76.***.155.26

      이런 글을 부끄럼 없이 쓸 수 있다는거. 이 정도가 딱 대한민국 국민 수준입니다. 뭘 더 바랍니까. 돼지들 모여서 대장 돼지 뽑는겁니다.

    • 의견 동감 71.***.172.238

      엔지니어님 의견에 동감합니다.

    • +++OTL 12.***.7.41

      깨끗하다는 후보들은 사실은 도덕성 자체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능력이나 정책으로는 1위 달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도덕성에 관심이 있는 척하는 것입니다. 대통령자리를 향한 자신의 탐욕을 포장한 것입니다. 지지율 12위인 후보라면 이런 식으로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도덕성에 관심이 있으면 이 시대에 번져나가는 황금만능주의, 음란문화, 이기적인 개인주의, 북한동포의 인권문제 등등에는 무관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잘난 사람이든 못난 사람이든 똑같이 1표를 행사하는 것이 민주주의입니다. 아무리 잘난 사람도 1표입니다. 못난 사람의 1표도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투표에 참가해서 자기 의견을 표시하고 법에 어긋난 것은 법에 정해진 절차대로
      해결하면 되는 것입니다. 침묵하는 다수가 전부다 무식하고 비도덕적인 사람들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