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을 한국에서 unlocked로 미국에 가져왔는데, 한국번호로 설정이 되어있어요.

  • #718106
    Sista 68.***.251.44 484

    안녕하세요.

    iPhone 4S를 한국에서 2년반쯤 전에 사서 사용하다가 작년 12월에 미국에 왔는데, unlockek phone이라서 별 무리없이 AT&T에서 번호바꾸고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약 2개월 정도 전부터 KAKAO TALK의 setting에서 보면 제 번호가 한국에서 쓰던 번호로 나와있고,
    iOS update, App Store에서 Apps를 download 받는거나 Apps를 update하는거, iCloud 사용할때 PW를 입력하면 자꾸 그게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PW를 재설정도 여러번 했었는데, 잘 안되네요.
    한국의 제 친구가 카카오톡의 저의 정보를 보면  한국번호고 되어있다고 하고,
    한국에서든 미국에서든 저에게 call을 할땐 미국번호로 전화를 해야 통화할 수 있고요.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는데..
    App store에 등록한 제 email이 한국에서는 naver계정이었는데, 미국에 와서 gmail로 바꿨거든요. 그런데, 

    iOS update, App Store에서 Apps를 download 받는거나 Apps를 update하는거, iCloud 사용할때 naver계정으로 뜹니다. 왜그런건지..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너무 답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