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교포로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말씀해 주세요!

  • #718053
    김효정 125.***.50.145 1667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한국에서 세종국제고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이번에 학교 정규 과정으로 소논문 쓰기를 하게 됐는데요, 제 장래희망이 영사관 외교관이어서 주제를 ‘재미교포들이 미국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 거주하고 계신 한인으로서, 예전에 겪으셨던 문제나 지금 겪고 계신 문제를 말씀해주세요. 또, 이 문제들에 대해 영사관 같은 곳에 민원을 넣으신 적이 있는지도 말씀해주세요.
    말씀해주신 내용들은 논문에 자료로 들어갈 것이고, 모든 자료는 익명으로 넣을 것입니다. 또 학교에서 평가만 받고 끝나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자료가 많으면 더 좋은 논문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가볍게 댓글 달듯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제 장래희망이 영사관 외교관인 만큼 이 논문이 제가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후에 제가 영사관에서 근무할 때 여러분께서 말씀해주신 것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여해 주신다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 173.***.150.254

      일단 google을 통해 미국내 각 한인 단체 web site 또는 portal등의 게시판을 훝어보면 대략적으로 미국 교포들의 생각을 읽을 수 있으니 먼저 참조하는게 좋을듯…

    • 11 209.***.48.251

      미국 이민 15년차, 이젠 미국 시민권을 가진 교포입니다.
      여기서 중고대를 나왔고 지금은 자영업자로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살면서 미국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느낀건 별로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민1세대인 부모님과 이모님들께서 고생하신 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분들께 감사하단 생각이 지금 문뜩 드는군요.

      근데 재미교포로서 딱 한가지 너무너무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본인인증과 아이핀 문제지요. 한국 사이트 어딜 가입하든, 오래된 휴먼계정을 활성화 시킬때마다 본인인증 과정과 그중에 아이핀 사용이 필수이지만, 해외거주자로서 이건 방법이 없습니다. 웃낀게, 해외거주자용 아이핀사이트도 있는걸로 압니다만, 해외아이피는 막아버렸더군요. 이게 무슨짓인지 모르겠습니다.

      그것 외엔 별로 어려움이 없습니다. 어려움이 잇다 해도 정부가 나서서 해결해줄만한 문제는 아닐것입니다.

    • 777 97.***.170.25

      이 게시판에 “해외 자산”, “송금”만 검색 해봐도 어떤 고충들이 있는지 알것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일하면 번돈에 대해서도, 미국 정부가 세금을 노리고 있는 이 상황…얼마나 웃기는 일입니까?

      • 보헤미안 198.***.251.22

        ‘…특히 한국에서 일하면 번돈에 대해서도, 미국 정부가 세금을 노리고 있는 이 상황…’

        한국에서 일하면서 돈 벌고 있는데, 뭐하러 세금내야하는 미국주거인신분으로 사느라 사서 걱정근심입니까?

        미국정부가 원하는 것은 777님이 ‘미국거주인신분’이 된 이후 발생한 소득에 대해 세금을 내라는 것이고, ‘미국주거인신분’으로 사는건 777님의 선택였고, 선택에는 좋은 것이던, 나쁜 것이던, 혹은 둘 다던 결과가 따르게 마련입니다.

        • 777 209.***.184.253

          과거 미국에 오기전 한국에서 일하며 축적했던 한국에 있는 자산에 대해 얘기하는 것입니다. 미국에 이민오며 갖고오지 않고, 한국의 계좌에 남겨 놓은 금융자산 소득에 대해서도 세금을 미국에 내라니 하는 말이죠. 미국 정부에서 무슨 권리로…웃기지 않나요?

    • 김효정 125.***.50.145

      의견 적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제 이메일 주소는 ryoyio@naver.com 이구요, 이메일로 의견 보내주셔도 됩니다.